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차 딜러 조회 사이트 및 검색 방법

by 빠른체크 2024. 3. 26.

중고차 딜러 조회 사이트 및 검색 방법

중고차 거래 시 딜러를 통한다면 꼭 정식으로 협회에 소속되어 활동하는 사람인지 조회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딜러 조회는 중고차 거래 전 꼭 거쳐야 하는 필수 과정입니다.

목차

1. 중고차 딜러 조회해야 되는 이유

2. 중고차 딜러 조회 사이트

3. 중고차 딜러 검색 방법

4. 중고차 딜러 조회 검색 결과

5. 중고차 딜러 믿기 어려울 때

 

중고차 딜러 조회해야 되는 이유

 

중고차 업체들이 굉장히 많고 이에 소속된 딜러도 굉장히 많습니다. 중고차는 유독 사기 문제가 많이 일어나는 시장입니다. 딜러에 의한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중고차 딜러를 조회하는 과정은 꼭 필요합니다.

 

중고차 거래를 위해 딜러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에 필요한 교육과 딜러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교육을 이수하고 협회에 소속된 딜러라면 그나마 신원이 확인되니 조금은 믿어볼만합니다. 다만 교육 이수나 딜러증이 국가 자격증급의 신뢰도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자격을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적으로 안전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중고차를 구매하는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안전한 거래를 하기 위한 최소한의 과정과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고차 딜러 조회 사이트와 조회 방법을 통해 보다 안전한 거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딜러 조회 사이트

 

중고차 거래시 믿을 수 있는 딜러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는 1) 전국 자동차 매매 사업 조합 연합회 사이트 2) 한국 자동차 매매 사업 조합 연합회 2곳이 있습니다. 자동차 365사이트에서도 이 2곳의 사이트로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앞에 '한국'과 '전국'이라는 단어만 다르고 뒷이름은 똑같습니다. 이름이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사이트로 무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중고차 딜러 검색 방법

 

중고차 딜러 조회는 사원명과 사원증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딜러뿐 아니라 정식으로 허가받은 업체(매매상사) 인지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중고차 딜러를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 안내해드린 2개의 사이트에 접속 후 사원명과 사원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1) 전국 자동차 매매 사업 조합 연합회(http://www.carku.kr/situation/member.asp)-사원명&사원증번호 입력 후 검색
2) 한국 자동차 매매 사업 조합 연합회(http://kuca.kr/customer/search_member.html) -사원명&사원번호 입력 후 검색

 

전국 자동차 매매 사업 조합 연회 중고차 딜러 조회
한국 자동차 매매 사업 조합 연회 중고차 딜러 조회

 

중고차 딜러 조회 검색 결과

 

중고차 딜러 조회를 하면 지역 및 조합명, 단지명, 상사명, 소속 조합, 등록일, 핸드폰 번호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협회에 등록이 되어 있는 딜러에 한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딜러에 대한 정보 없이 거래를 하는 것과 어느 정도 협회에 소속도 되어 있고 신원에 대한 정보가 있는 상태로 거래를 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중고차 딜러 신뢰할 수 없을 땐 k카 

 

대부분의 중고차 업체는 딜러를 통해 구매자와 거래를 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부분의 업체들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딜러를 통한 거래는 아무리 교육을 받고 딜러증이 있다고 하더라도 신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고차 딜러를 믿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k카를 이용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k카는 다른 업체와 달리 딜러가 아닌 업체에서 중고차 거래를 직접 담당합니다. 흔히 k카 직영몰을 통해 중고차 거래를 하게 됩니다. 

 

즉, 딜러에 의한 판매가 아니라 k카 업체를 통해 직접 거래를 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차량 안내나 거래 담당은 k카 직원이 담당합니다. 물론 중고차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조금 높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허위매물이나 차량을 보는 눈이 없다면 보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k카도 함께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사고 차 사면 안되는 이유, 구매가 꼭 필요하다면

사고 차 사면 안 되는 이유, 구매가 꼭 필요하다면 사고차는 사면 안된다고 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만약 사고 난 중고차라도 구매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점에 주의해서 차량

growingego.com

 

자동차 보험료 계산 어플 사이트 비교해서 싼곳 찾기

자동차 보험료 계산 어플 사이트 비교해서 싼 곳 찾기 자동차 보험료, 비싸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보험료 계산 어플과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1분이면 나에게 맞는 보험 상품

growingego.com


중고차 딜러 조회 사이트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협회에 소속되어 있더라도 무조건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사기 위험에 대한 위험성을 낮추기 위한 절차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