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체자 | 돌연변이

by 빠른체크 2020. 6. 16.

진화는 물체의 차이가 감소하고 방향이 증가하는 혼합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생물학적 객체의 표현 형태는 유전적 특성과 환경 간의 상호 관계의 결과입니다. 개인 간의 표현 형태 차이는 상당한 부분 유전적 특성 차이 때문입니다. 현대 진화론은 유전적 특성의 차이 때문인 개별적 차이를 진화의 근복적인 원인으로 간주합니다. 대립 형질의 쌍을 고려할 때, 이 대립 형질의 쌍은 보다 일반적인 유전적 특성과 연결하면서 진화에 대한 압력을 받습니다. 자연 선택이 각각의 반대 특성에 미치는 영향이 같다면, 반대 형질의 표현 빈도는 순저니 멘델의 유전법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대립 형질 중 하나가 환경 적응에 더 유리한 경우, 세대를 통해 점차 유리한 유전적 특성이 있는 더 많은 개인이 잇으며, 1세대가 되면 환경 적응에 더 유리한 특성이 생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물체 간의 차이점이 감소하는 방향입니다. 반대로 유전적 특성의 개별 차이는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해 먼저 다양해집니다. 이러한 돌연변이는 석유 재 생산과정, 또 다른 다각화 메커니즘 또는 개체군 사이에서 발생하는 유전자의 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전자의 혼합에서 함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종들 사이에서 수행된 유전자 교환은 또한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종간 유전자 교환의 예로는 박테리아의 수평 유전자 전달과 식물의 잡종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전적 특성이 종 자체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게놈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적지만 이러한 매우 작은 변화가 계속되면 유전적 특성은 극적인 변화를 겪습니다. 침팬지와 인간 게놈은 5%에 불과합니다.


게놈에서 생성된 무작위 돌연변이는 유전적 특징에 개별적인 차이를 일으킵니다. 세포에서 게놈을 형성하는 DNA 염기 서열은 감수 분열 또는 DNA 복제 과정에서 돌연변이가 되는 방사성, 바이럿,, 트랜스 포존 및 물질에 의한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Drosophilia를 이용한 돌연변이 연구의 결과로 돌연변이의 약 70%가 대상에 해로운 형태로 표현되었습니다. 이러한 해로운 돌연변이가 피험자의 세포 단위에서 발생했을때, 피험자는 DNA 수리를 통해 돌연변이를 제거하도록 진화했습니다. 생물학적 물체는 물질대사 과정에서 세포 단위의 돌연변이를 억제할 수 있으며 과도한 돌연변이의 발생 때문인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레트로바이러스와 같은 일부 종은 높은 돌연변이율을 가진 몇 세대의 자손을 생산합니다. 그들은 인간의 면역 체계를 피하고 생존에 유리한 돌연변이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돌연변이의 전형적인 예는 유전자의 중첩입니다. 동물은 1000년에 한번 발생하여 염색체의 특정부분이 우연히 반복적으로 복제되는 유전자의 복제를 초래합니다. 대부분 유전자는 상 동성을 가진 유전자 그룹에 존재합니다. 프로도 -DNA를 복제하는 과정에서 생성된 유전자의 복제는 상 동성을 깨고 유전자가 다른 기능을 수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즉, 유전자 복제로 새로 형성된 DNA 염기 서열은 단백질 도메인의 순서를 변경하여 원래 DNA와 다른 단백질을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망막에는 빛을 감지하는 세가지의 유형의 원뿔꼴 세포와 간세포가 있습니다. 세 가지 유형의 원뿔꼴 세포는 각 고유 주파수 대역에서 가시광선에 반응하여 색상을 볼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원추 세포를 형성하는 유전자 중 하나가 유전자 중복에서 비정상을 일으키면 해당 원추 세포는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없으며 크로마토그래피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돌연변이는 개인에게 해로워서 결과적으로 진화 과정에서 도태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전자가 축적되고 진화는 개체에 유리한 돌연변이가 자연 선택으로 발생하여 유전적 특성을 더 큰 자손에게 남겨져야 합니다.

미국의 생물학자 매글리스는 진핵 세포가 원핵세포에서 진화하지 않고 원핵 세포 중 일부가 공생하는 동안 진핵 세포를 만들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미국 MIT 대학의 생물학자 켈러는 발달과 진화의 유전자에 주어진 과도한 역할에 반대합니다. 최근 분자 생물학 연구는 단백질 변화가 RNA에 피드백 되는 현상을 발견하여 개체가 유전자에 프로그래밍 된 대로 태어나 진화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