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버섯 없애는 방법 | 당당하게

by 빠른체크 2020. 12. 22.

검버섯 없애는 방법 | 당당하게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은 한번 생기고 나서 관리가 안되면 점점 커지거나 다른 곳으로 번지게 되는데요. 때문에 검버섯이 생기기 전에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미리 알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 초기에는 편평한

 

검버섯은 자외선과 노화에 따른 피부 반점의 일종으로 정확한 명칭은 지루각화증이라고 부릅니다. 큰 증상이 없고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는 부분이며 보통의 약한 검버섯 같은 경우는 화장으로 가려지기에 잘 신경 안 쓰시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기미와 달리 검버섯은 초기에는 편평한 갈색 반점을 띄고 있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표면에 울퉁불퉁해집니다. 또한 색소의 변화가 생기면서 그 크기가 점점 번지게 됩니다. 보통 햇볕에 노출된 부위에 검버섯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햇볕을 많이 받는 얼굴과 머리, 목 부위에 검버섯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이 주로 발생하는 이런 부위는 옷으로 가려지지 않고, 남자의 경우 화장을 거의 안하기 때문에 겉으로 많이 노출이 되면서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검버섯 없애는 방법이나 치료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일까요.

검버섯 레이저를 통한

 

보통 검버섯은 피부 가장 바깥층의 표피에 국한되어 나타나게 되는데 레이저를 통한 간단한 미용시술이나 냉동치료 등으로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이런 미용 시술 외에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들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방송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던 시금치팩인데요. 시금치를 빻아 달걀흰자만 혼합한 뒤, 꿀과 올리브유를 2스푼씩 넣고 밀가루와 함께 섞어줍니다. 이 시금치 팩을 잘 저은 후 얼굴에 고루 펴 발라 15분 동안 유지하면 검버섯을 없애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시금치팩을 일주일에 2주 정도 피부에 해주면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과거 시대 장희빈이 사용했다는 장희빈미인법 레시피가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T스푼으로 연근(1)+미강(1)+살구씨(1)+토사자(1)+백강잠(1)+팥(1)+녹두(6)+감초(6)+율무(2)+백복령(2)+진주(1)+흑축(1)+물 이나 우유 등의 액상과 섞고 얼굴에 도포한 뒤 10분 후 물로 씻어내는 방법입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사과식초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식초의 산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 피부나이를 어리게 만들어주는데요. 염기성인 피부가 산으로 인해서 좋은 영향을 받는다 합니다. 피부에 바르기 꺼리시는 분들은 섭취하는 방법도 좋다고 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검버섯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비타민C는 색소침착을 완화시켜주며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자외선을 많이 받고 피부가 건조할 경우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사과, 오렌지, 키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다른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레몬즙을 활용한 방법은 어떨까요. 레몬 또한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검버섯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율무의 미백 성분이 피부를 좋게 만든다고 합니다. 하루 2~3번의 섭취는 피부는 물론 혈액을 맑게 해 줘 피부 미용에도 좋아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부의 노폐물이 쌓여 모공을 막을 경우 검버섯을 포함한 여러 트러블이 생길 수 있는데요. 따라서 검버섯 없애는 방법으로 피부를 아침저녁으로 깨끗이 씻으며 특히 화장하는 경우에는 더욱더 신경을 쓰는 것이 검버섯 없애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검버섯 치료보단 예방이

 

검버섯이 생기는 원인은 강한 햇볕에서 오는 자외선인데요. 햇볕을 자주 쬐고 오래 쬐일수록 깊게 자리 잡게 됩니다. 하지만 햇볕을 안 받고 살 수는 없고 관리를 한다고 해도 다른 여러 요인에 의해서 검버섯은 생겨나게 돼있는데요.

이렇게 자외선에 오래 노출이 되거나 더운 여름철 햇볕을 많이 쪼일 경우 얼굴을 차고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검버섯 없애는 방법보다 더 좋은 예방법이 되겠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자신의 피부에 맞게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상태와 환경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주로 팩을 이용한 얼굴에 직접적으로 바르는 것으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