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진단 먹으면 안되는 사람 가격 정보 안내

by 빠른체크 2024. 2. 26.

공진단 먹으면 안 되는 사람 가격 정보 안내

공진단은 최고의 보약으로 뽑히지만 몸에 맞지 않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 줬다고 비싼 것이라고 무조건 섭취하시면 안 됩니다. 공진단 복용 시 아래와 같은 분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차

1. 공진단 효능

2. 공진단 고혈압 있으면 먹어도 될까

3. 공진단 먹으면 안 되는 사람

3.1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

3.2 몸에 열이 많은 사람

3.3 기력이 떨어지지 않은 사람

3.4 임산부

3.5 부작용이 있는 사람

3.6 기저 질환 및 약물 복용 중인 사람

4. 공진단 먹어도 되는 사람

5. 공진단 가격

 

 

 

 

 

공진단 효능

공진단이 갖고 있는 효능을 살펴보면, 허약체질 개선, 자양 강장, 육체 피로 회복, 스트레스 및 만성 피로 개선, 갱년기 증상 개선, 기혈순환 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공진단의 이러한 효능은 우리 몸에 매우 이로운 작용을 하지만, 오히려 먹으면 안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공진단 고혈압 있으면 먹어도 될까.

특히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이 공진단을 복용하고자 하나 먹어도 되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진단의 한약재 성분이 열과 혈압을 올리는 것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건데요. 게다가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고혈압을 갖고 계신 분들이 그만큼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공진단과 고혈압의 관계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하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이라도 잘 관리가 되고 있다면 공진단 복용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공진단은 혈압 강화 및 혈중 지질 농도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개개인의 체질과 관리 상태가 다른만큼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과 더불어, 아래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복용 전에 주의하시어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진단 먹으면 안 되는 사람

공진단은 황제에게 공손하게 바치는 약이라는 뜻으로, 인체의 근본을 든든하게 받쳐주는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의보감에서는 세상 보약을 다 처방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면 공진단을 써야 한다고 나와있을 정도로 기력 회복 및 우리 몸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를 기본 한약재로 그 가격도 굉장히 비싼 편이지만 먹으면 안 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섭취 시 부작용은 물론 기존 질환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

공진단은 대변을 묽게 만드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평소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 설사를 자주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위장기능이 약하고 설사를 자주 하신다면 공진단의 숙지황 성분으로 인해 복통이나 가스팽만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설사가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이를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복용 시에는 위장점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몸에 열이 많은 사람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공진단을 섭취하게 되면 몸이나 얼굴에 열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진단은 녹용, 산수유, 사향, 당귀 외에도 인삼이나 숙지황과 같은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녹용과 인삼으로 인해 상열감이 생기거나 얼굴이나 몸, 피부가 붉어질 수 있고 심할 경우 발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열감이 더 심하게 올라올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기력이 떨어지지 않은 사람

공진단은 최고의 보약으로 뽑힐 만큼 기력이 떨어진 사람에게는 매우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즉, 기력이 쇠약해진 사람에게는 원기 보충 및 기혈 순환 등의 효능을 갖지만 반대로 원기가 크게 손상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약의 효능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기력 회복을 돕는 약인만큼 평소 기력이 떨어지지 않은 사람이라면 도움이 안 될 수 있으니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먹으면 안 되는 사람이라기보다는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이기 때문에 굳이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보는 것입니다.

4. 임산부

임신계획이 있거나 임산부 분들 역시 공진단을 먹으면 안 됩니다. 공진단을 섭취할 경우 자궁 수축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태아의 성장이나 임산부에게 좋지 않습니다. 공진단에 들어있는 사향은 자궁 기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지만 반대로 자궁의 수축을 일으킬 수 있어 유산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임신으로 인해 기력이 떨어졌다고 원기 보충을 위해 공진단을 먹기보다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부작용이 있는 사람

아무리 몸에 좋은 약재도 섭취 후부작용이 있을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사람 외에도 복용 후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어지럼증을 느끼셨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개월 복용 후에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라도 더 이상 섭취하기보다는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기저질환 및 약물 복용 중인 사람

기존약 기저질환을 앓고 있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 역시 복용 전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공진단은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보약이기는 하지만 자신의 체질에 맞게 제조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존 복용 중인 약물과 약효가 충돌이 생길 수 있고 그 효능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임산부, 신장투석환자, 중증질환 및 암환자의 경우는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명의 토지 및 부동산 주민등록번호로 찾는 방법

내 명의 토지 및 부동산 주민등록번호로 찾는 방법 내 명의로 된 토지나 부동산은 주민등록번호만 있으면 한 번에 모두 찾아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주민등록번호

growingego.com

 

공진단 어떤 사람이 먹어야 할까

공진단은 과로 후 몸이 쇠약해졌거나 선천적인 허약체질, 혈색이 좋지 않거나 간기능이 떨어졌을 때 섭취하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년기나 갱년기 등 노화로 인한 체력 저하는 물론 회사 업무로 인해 누적된 피로, 공부하는 수험생,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까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갱년기 증후군, 여성부인병, 만성피로증후군, 성장발육부진, 남성 및 여성기능저하를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공진단의 효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공진단 가격 

공진단은 효능으로도 유명하지만 비싸기로도 유명합니다. 공진단 가격이 이렇게 비싼 이유는 바로 사향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향 1g은 순금 1g 보다 두 배 이상 약재이기 때문에 공진단의 가격이 비싼 것이라고 하는데요. 한의원에서 제조되는 공진단의 경우 사람마다 체질에 맞춰 제조되는 약재인만큼 들어가는 재료의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반면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공진단의 경우 인터넷으로 쉽게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광동 공진단의 경우는 1 환당 4~5만 원 정도로 30 환의 경우 약 120~150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침향환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총정리

침향환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총정리 침향환은 침향을 환의 형태로 만든 것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약재도 자신의 몸과 체질에 맞지 않으면

growingego.com

 

공진단 먹으면 안 되는 사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진단은 효능과 가격에서 2번 놀란다고 합니다. 가격도 함께 확인해 보시고 공진단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