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진화와 공생에 대해서

by 빠른체크 2020. 6. 16.

공진화

경쟁과 협력과 같은 상호 작용은 유기체 간에 끊임없이 수행됩니다. 병원균과 숙주, 먹이 사슬의 포식자와 같은 관계에서 수행되는 이러한 상호작용은 결과적으로 진화의 한 요소입니다. 종들이 다른 종과의 상호 작용의 결과로 진화할 때, 다른 종들은 진화하고, 유기체 간의 상호 작용 때문인 진화는 공명합니다. 공명 예로는 타리하가 있습니다. 과립)과 맹목적인 테트로도톡신을 생산하는 탐노피스 시탈리스. 돌론론이 포식자에대한 항체에서 독을 만들때, 포식자는 이 독에 면역되어 진화했습니다.

공생

유기체 간의 모든 상호 작용은 경쟁적이지 않습니다. 많은 상호 관계가 서로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 예가 식물 뿌리로 자라는 뿌리 곰팡이 뿌리를 열거할 수 있습니다. 뿌리 곰팡이과 식물은 서로 영양분을 더 효율적으로 흡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뿌리곰팡이는 식물의 뿌리 세포에 들어가서 살아있는 동안 설탕을 제공하는 대신 식물이 질소 염을 흡수하는 것을 돕습니다. 식물의 면역 체계는 특정 신호 전달로 뿌리곰팡이를 죽이지 않습니다.

같은 종의 무리는 꿀벌, 개미 및 흰개미와 같은 사회화된 곤충이 서로 보호하고 클러스터의 삶을 통해 먹이를 공유하는 협력 진화의 결과입니다. 동물의 몸을 형성하는 체세포에서 체세포를 유지하는데 관여하는 배아세포도 좋은 예입니다. 체세포는 분열, 성장, 유지 및 죽음의 각 단계에 대한 독특한 신호를 제공합니다. 동물의 몸은 신체가 유지되도록 이 신호에 따라 적절하게 반응합니다. 체세포에서 이상이 발생하면 이러한 신호가 무시되고 암으로 변경됩니다.

혈연관계 아동과 가족의 선택은 공생 진화의 결과이며, 서로 돌보는 인구를 선택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