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의 부작용
노니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텐데요.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좋은 것은 익히 들어 찾아보지 않아도 좋다는 것을 쉽게 알게 되지만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은 한 번쯤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노니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효능도 탁월
신의 선물로도 불리는 노니는 고혈압 예방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각종 암을 예방해주며, 노니 속 스키폴 테린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및 체지방 분해에 탁월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그 효능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노니는 노니주스나 가루, 차로 먹는데요. 면역력 높이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을뿐 아니라, 통증 예방과 함께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부작용 주의해야
노니의 이런 효능으로 미란다커와 박진영을 비롯 여러 셀럽들마저 찾아 먹고 있는데요. 하지만 좋은 것도 과하면 해롭고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에 대해 모르고 섭취할 경우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노니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노니 과다 복용에 의한 부작용으로 복통이나 설사 등이 있습니다. 노니는 칼륨이 많은 음식으로 신장 질환자에게 고칼륨 혈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노니가 가진 칼륨 함유량 때문에 노니의 하루 섭취량을 권고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노니 하루 권장량은 원액 기준 30~50ml라고 합니다.
특히나 신장 기능계에 이상이 있다면 노니 섭취나 복용을 절제하는 것이 부작용을 피하실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배뇨 기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져 몸에 열이 많은 사람 및 당뇨 환자, 고혈압 환자는 주치의와 복용약을 고려해 섭취를 결정 하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 과다 섭취로 인한 또 다른 부작용으로 설사, 가려움 등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수 있다. 기존에 알레르기성 질환을 가지신 분들이거나 잦은 설사가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노니는 간독성이 나타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간이 약하거나 간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이런 부작용에 주의하여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임산부들은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이런 부작용 중 노니가 태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임산부와 모유수유 중인 여성분들은 섭취를 자제하거나 필요시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노니가 주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 몸에 들어가는 것이니 만큼 좋은것 챙기는만큼 부작용도 챙기시는 것이 우리 몸을 챙기는 길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