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 클로저 조절 방법 안 닫힘 문제 간단 해결
도어 클로저 속도 조절을 잘못하게 되면 문이 안 닫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이 닫히는 속도를 조절해 주는 도어클로저 조절 방법입니다.
도어 클로저 안 닫힘 문제
현관문에 많이 설치되는 도어 클로저는 자동으로 문이 닫히게 해주는 유압 장치입니다. 도어 클로저에는 보통 속도를 조절하는 나사가 있습니다. 속도 조절 나사를 제대로 세팅해놓지 않는다면 문이 닫히는 힘이 약해 현관문이 안 닫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도어클로저가 설치되어 있는 문이 제대로 안 닫히거나 너무 세게 닫힌다면 속도조절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도어 클로저 속도 조절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도어 클로저 조절 방법
도어 클로저 몸체에 있는 2개의 나사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리면 문이 닫히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도어 클로저에는 보통 2개의 속도조절 나사가 있습니다. 이 2개의 나사는 1차와 2차로 구분됩니다.
보통 나사 옆에 1, 2 번호가 써져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속도 조절 나사는 일자 모양이 가장 많고 때로는 육각 모양의 나사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속도 조절 나사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문이 빨리 닫히게 되며, 왼쪽으로 돌리면 천천히 닫히게 됩니다.
보통 1차는 빠르게 세팅하고 2차는 천천히 닫히도록 설정해서 문이 닫힐 때 부드럽게 닫히도록 합니다.
구형 도어 클로저 속도 조절 방법
요즘 나오는 도어 클로저는 대부분 속도 조절 나사가 2개 있지만, 과거 구형 제품의 경우는 속도 조절 나사가 1개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형 도어 클로저 속도 조절 방법 또한 똑같습니다.
다만 닫히는 속도가 1차와 2차로 구분되지 않고 일률적으로 동일하게 작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천천히 닫히게 하고 싶으면 나사를 왼쪽으로 돌리고, 빠르게 닫히게 하고 싶으면 오른쪽으로 돌리면 됩니다.
속도 조절 나사가 2개인 신형처럼 빠르게 닫히다 천천히 닫히는 2단계로의 조절은 어렵습니다. 때문에 구형 도어 클로저는 너무 빠르게 닫히도록 설정하면 문이 쾅하고 세게 닫힐 수 있고, 너무 천천히 나사를 풀어놓으면 오히려 문이 안 닫히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압력 조절을 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어 클로저 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어 클로저에 있는 나사를 일자 드라이버로 조절해서 풀어주거나 조여주면 문이 닫히는 속도가 빨리거나 느려지니 참고하시어 세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