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아픈 경험은 누구나 있을 텐데요. 유독 심한 두통의 경우 머리가 정말 빠개질 거처럼 아프고 증상이 심해지면 멀미 나는 것처럼 속이 메슥거리고 어지럼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 때 보통 찾게 되는 것이 진통제인데요. 약만큼 효과가 빠른 것도 없겠지만 우리가 평소에 조금씩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 예방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두통에 좋은 음식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자재입니다. 하루에 한번씩 챙겨 먹는 것은 어떨까요. 두통의 원인이 질환에서 오는 경우도 있지만 신경성 스트레스로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다음의 음식을 통해서 두통을 조금이라도 완화시키고 예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알고계셨나요
생강은 그 맛이 쓰지만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두통에도 좋은 생강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항산화제도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메슥거림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항암치료로 인해 오심이나 메슥거림을 느끼시는 분들이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속이 울렁거리는 것을 완화시켜주는데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연어 속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것으로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이 연어 또한 두통을 잡아주고 완화시켜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신경보호 효과가 있어 두통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푸른 잎채소류가 두통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시금치 속에는 두통에 좋은 비타민B와 마그네슘을 포함하여 칼슘, 철분, 엽산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좋고 편두통과 같은 두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무는 소화작용을 도와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두통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무는 헤모글로빈과 산소가 결합되는 것을 활성화시켜주는데요. 이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혈류의 흐름을 도와 두통이 완화시켜줍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국화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국화차는 그 향이 은은하여 향을 맡는것만으로도 두통이 나은 것만 같은 느낌을 준다고 하는데요. 맛은 달콤 쌉싸름 하지만 이뇨작용에도 좋고 두통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두통에 좋은 생활 습관 길러야
이런 음식과 함께 생활습관의 개선을 병행하면 그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음식 섭취시 천천히 먹고 적정체중을 유지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한번 스쳐가는 두통이 아닌 잊을만하면 다시 찾아오는 이런 두통에 대해서 이런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은 어떨까요
두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부분이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우리의 일상속에서 조금만 신경 써서 챙겨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