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후 세안 및 크림 바를 때 알아둬야 할 사항
피부관리를 위해 마스크팩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 세안이나 크림을 발라야 하는지, 발라도 된다면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아는 분들은 적습니다. 마스크팩을 한다면 꼭 알고 사용해 봅니다.
목차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마스크팩
마스크팩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기에 평소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의 경우는 1일 1팩을 하곤 합니다. 가격도 부담 없고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마스크팩도 많이 있기 때문에 평소 건성 피부인 분들이라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데 마스크팩만 한 것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보습을 위한 마스크팩이지만, 막상 하고 난 후에 세안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로션을 또 발라도 되는지 항상 궁금한 적이 많습니다. 마스크 팩 후 세안이나 로션을 발라도 되는지는 절대적인 부분이 없으며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마스크팩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용법은 없기에 자신의 피부 타입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 팩 후 세안해야 될까요
마스크팩을 할 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시트지형태의 경우 다 하고 난 후에 세안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 보통은 피부를 두드려 흡수를 시켜주곤 하지만 끈적임이나 촉촉한 느낌 때문에 세안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는 바로 세안을 하는 것은 오히려 마스크팩을 안 한 것과 다름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마스크팩을 하는 이유는 피부의 유분감이나 보습을 해주기 위함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려두게 되지만 다 하고 난 후에 세안을 하게 된다면 마스크팩의 영양성분을 다 씻어 보내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스킨이나 로션을 바르고 다시 세안을 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 찝찝함 때문에 세안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피부에 있는 애센스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도록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팩을 통해 피부에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피부 밖에서 투입시켜 주는 것이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게 일어나지 않으므로, 일정 시간을 두고 피부에 흡수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세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 팩 종류에 따른 세안 방법
마스크팩은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시트지 형태가 있고, 액상이나 특정한 제형을 피부에 도포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어떤 마스크팩 종류냐에 따라서 세안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시트지 형태의 마스크팩이라면 보통 피부에 찌꺼기와 같은 잔여물이 별로 없이 깨끗하게 제거되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바로 세안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특정 제형이나 색을 갖고 있는 마스크팩의 경우는 마스크팩을 떼어내고 가볍게 물로만 세안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흔히 머드팩을 생각하시면 어떤 느낌인지 감이 잡히실 겁니다. 이런 도포형 마스크팩의 경우는 잔여 찌꺼기 같은 것들이 피부에 달라붙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물로만 세안을 해서 찌꺼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모공을 막을 일도 없고 더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 팩 후 로션 발라도 되는지
마스크팩을 다하고 난 후 수분감과 보습을 좀 더 오래 지속시키고자 한다면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간혹 마스크 성분이 로션 때문에 사라지는 것은 아닌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평소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지성인 분들은 마스크팩을 하고 로션을 바르게 되면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으니 지성인 분들보다는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에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평소 기름기가 많은 지성인 분들의 경우 마스크팩만으로도 충분하며 오히려 마스크팩의 영양분도 제대로 모두 흡수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로션까지 바르게 된다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 로션을 바르고자 하신다면 자신의 피부 타입이 건성인지 지성인지, 예민하지는 않은지 등을 체크해 보시고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팩 순서 알아보기
마스크팩을 하기 전에는 가볍게 세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외부에서 활동하다가 온 경우라면 피부 모공이 모두 막혀있기 때문에 모공일 열려 마스크팩의 영양성분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가볍게 세안을 하고 촉촉한 상태에서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이 되어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화장을 제거한 후에 맨 얼굴에 마스크팩을 해야 합니다. 우리의 피부는 세안을 하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피부의 노폐물과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인해 모공이 막히게 되기 때문에 순서에 맞게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팩 후에 세안이나 로션, 수분 크림 등을 발라도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정해진 사용법이나 순서는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 피부 타입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