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확인

by 그로잉에고 2020. 12. 26.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확인

머리카락이 유독 가느다란 분들이 계신데요. 쉽게 끊어지고 손상되는 머리카락으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와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으로 고민이시라면 모발 강화 샴푸나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약을 찾기 전에 다음의 내용을 따라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


우리의 머리카락은 하루에도 100개가 넘게 빠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으로는 잘 티가 나지 않죠. 워낙 많고 풍성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래도 머리카락이 가느다란 분들은 탈모 걱정도 같이 하게 되는데요. 평균적으로 머리카락의 굵기가 0.1mm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느다란 수준이지만 더 가늘어지면 탈모의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이유는 호르몬, 유전, 스트레스나 흡연등 다양한 이유에서 생긴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거 외에 빠지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노화로 인해서 모발로 가는 영양분이 줄면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진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머리카락이 가느다란 분들은 머리 끝의 손상도 심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분들이라면 머리카락을 기르고 계신분들이라도 머리끝 손상된 부분을 손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은 모낭을 통해 영양분이 공급이 되는데 이렇게 손상이 된 부분이 있다면 불필요한 부분으로 영양분이 공급된다고 합니다.

또한, 모발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머리카락을 풍성하고 굵게하여 머리숱이 많아지게 보이게 할 수 있는데요. 모발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서 공급해주는 것인데요


탈모에 좋은 음식 섭취하자


모발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단백질과 비타민B가 바로 그것입니다. 달걀이나 아몬드, 땅콩등의 견과류에 특히 머리카락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약보다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우리 몸에 더 이롭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외에도 연어의 오메가3와 비타민 성분, 그리고 널리 알려진 검은콩이 모발의 건강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탈모에도 좋은 성분이 있어 탈모 건강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탈모의 경우 진행속도가 많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효고가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으로 고민이신 분들은 모발 강화 샴푸나 머리카락 나는 약이나 영양제 등 시중에서 나와있는 제품들을 한 번씩 사용해보셨을 텐데요. 단시간 사용으로 효과를 보기는 어려우니 이런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속적인 꾸준히 사용을 하시면 머리카락이 굻어지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