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진 이미지 고화질 변환 사이트 베스트5

by 빠른체크 2023. 11. 9.

사진 이미지 고화질 변환 사이트

사진이나 이미지의 보정이나 편집은 과거에는 포토샵을 다루는 자들만 할 수 있는 영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포토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전혀 몰라도 인터넷에 사진 업로드 만으로 사진 편집이나 보장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그 결과물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편이기 때문에 굳이 어렵게 포토샵을 배우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이러한 웹사이트를 통한 사진 보정은 포토샵에 비하면 디테일이나 정교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주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한 번씩 이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이미지의 화질이 낮거나 노이즈가 심해서 또렷하지 않은 경우 고화질로 변환을 하면 보다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진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5개의 사이트입니다.

 

  1. waifu2x
  2. letsenhance
  3. bigjpg
  4. imglarger
  5. deep-image

1. waifu2x

그림이나 이미지를 딥러닝을 통한 기술로 고화질로 변환해 주는 waifu2x 사이트입니다. 이미지 고화질 변환 예시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사진의 화질이 선명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노이즈가 있는 사진의 노이즈를 제거해서 화질을 올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노이즈가 심한 사진일수록 결과물이 더 좋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화질로 변환하고자 하는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URL 입력을 해주고 스타일 및 노이즈 감소 정도, 확대 및 이미지 형식을 선택하시고 변환을 누르면 쉽게 고화질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화질 변환된 결과물은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2. letsenhance

사이트 구성은 영문이지만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시진 고화질 변환 사이트 letsenhance 입니다. 픽셀 및 사진의 노이즈나 흐린 부분을 자체적으로 수정해 줍니다. 최대 16배까지 품질 저하 없는 고급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많이 유행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AI 이미지 생성기도 제공하고 있어 나만의 창작 이미지를 만드는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etsenhance 노이즈 개선 전 후
letsenhance 노이즈 개선 전 후

 

3. bigjpg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이미지의 노이즈를 줄여 화질을 향상해 주는 bigjpg 사이트입니다. bigjpg 사이트 접속 후 사진을 업로드하고 이미지 유형, 업스케일링, 노이즈 감소 정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waifu2x 사이트처럼 노이즈 감소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오래된 사진이나 노이즈가 심한 사진이나 이미지가 있다면 사진 업로드 후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데모 이미지 보기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노이즈가 심하고 화질이 많이 뭉개진 사진을 깨끗하게 고화질로 변경해 줍니다.

bigjpg 이미지 고화질 변환
bigjpg 이미지 고화질 변환

 

4. imglarger

품질 저하 없이 이미지의 해상도를 높여주는 imglarger 사이트입니다. 품질 저하 없이 작은 이미지를 2k 및 4k로 확대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쉽게 고화질로 사진 변경 및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imglarger 사이트에서는 AI 기술을 통해 작고 흐릿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울트라 HD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imglarger 고화질 변경 전후
imglarger 고화질 변경 전후

 

5. deep-image

AI 기술을 기반으로 사진의 화질을 고화질로 변경해 주는 것은 물론 배경을 제거하고 가상의 배경까지도 만들 수 있는 deep-image 사이트입니다. 예시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화질이 낮아 흐릿한 사진의 선명도를 높여줍니다. 

deep-image 사진 화질 고해상도 변경
deep-image 사진 화질 고해상도 변경

사진 이미지 고화질 변환 사이트 5곳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별도 프로그램 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사질 화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한계는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는 유료인 곳도 있으니 여러 곳을 이용해 보시고 편한 곳을 찾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갖고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의 낮은 해상도를 고화질 고해상도로 변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