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lg tv 미러링 안됨 해결 방법

by 빠른체크 2023. 11. 4.

아이폰 lg tv 미러링 안됨 해결 방법

집에서 lg tv를 사용하면서 아이폰의 화면을 크게 공유해서 미러링으로 보고 싶은데, 연결이 안 되거나 되더라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lg tv에 아이폰 에어플레이가 연결이 안 된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과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lg tv 미러링 안됨 원인 4가지
1) 아이폰 에어플레이 미지원 모델인 경우
2) 2018년 이전 구형 lg tv 인 경우
3) 소프트웨어가 구형인 경우
4) 아이폰 tv 동일 와이파이 연결이 아닌 경우

 

먼저, 아이폰 LG tv 미러링 방법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혹시라도 놓친 부분이 없는지, 연결 방법을 제대로 따라 했는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아이폰 에어플레이 미지원 모델인 경우

 

 

 

 

 

 

아이폰 에어플레이는 ios 12.4 이상의 버전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폰의 설정에서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만약 구형 모델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버전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용 중인 아이폰 iOS 버전 확인을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아이폰 iOS 버전 확인

기기 또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iPhone, iPad 또는 iPod에 설치된 iOS, iPadOS 또는 iPod 소프트웨어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2018년 이전 구형 lg tv인 경우

아이폰 미러링을 위해서는 아이폰 기기는 물론 tv 또한 AirPlay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둘 중 어느 하나라도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면 당연히 미러링이 안됩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tv는 대부분 이 기능을 지원하지만, 과거 오래전 출시된 tv라면 에어플레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2018년 이전 출시된 lg tv의 경우 에어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tv 설정에서 에어플레이를 켜고 끄는 메뉴가 있으니, 혹시라도 이 메뉴가 안 보인다면 미러링을 이용할 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소프트웨어가 구형인 경우

lg tv에서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WebOS4.0 이상입니다. 즉, 2018년 이후 출시된 tv이지만 소프트웨어가 맞지 않는다면 tv 설정에 AirPlay 기능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Lg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셔야 아이폰의 에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에서 볼 수 있듯이, 유선 또는 무선으로 아주 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lg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LG전자 서비스는 LED/LCD(20150911953190)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www.lge.co.kr

 

4. 아이폰 tv 동일 와이파이 연결이 아닌 경우

아이폰과 tv 가 동일한 와이파이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에어플레이 미러링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을 보면 이 부분을 가장 많이 놓치기도 합니다.

 

tv가 와이파이가 연결이 안 되어 있거나 아이폰이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로 연결되어 있거나, 또는 서로 다른 와이파이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라면 lg tv가 아닌 삼성 tv라도 미러링이 안됩니다.

 

애플 카플레이 무선 지원 차량 및 지원 제품

애플 카플레이 무선 지원 차량 및 지원 제품 애플 카플레이는 유선이나 무선 연결이 가능하지만, 차량 자체적으로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데는 아직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애플이나

growingego.com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 옮기기 갈아타기 하신분들 필독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 옮기기 아이폰을 사용하시던 분들이 갤럭시를 이용하면서 가장 먼저 불편을 느끼는 부분이 바로 데이터 옮기는 것입니다. 물론 이는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옮겨

growingego.com

아이폰 에어플레이가 lg tv에서 되지 않는다면, 위의 4가지 원인과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이나 tv에서 에어플레이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있는지 등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