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토피 가려움증 해소 방법

by 비회원 2021. 1. 3.

아토피 가려움증 해소 방법

미세먼지 및 환경오염으로 인해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피부 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로 어린이에게서 발병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아토피로 피부가 멀쩡한 날이 없이 긁고 있다면 아토피 가려움증 해소 방법을 통해 개선하는 방향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토피는 알레르기성 질환으로 가족 중에서 알레르기성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그 자녀가 아토피가 생길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아토피로 인해 피부가 성할 날이 없으셨다면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피부 건조엔 아토피?

대부분의 아토피를 가졌던 사람들 중 90%는 30대 이전에 호전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은 10%의 사람들은 아토피가 만성적으로 이어지는데요. 아토피가 생기는 요인은 복합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결합돼서 나타나기도 하고, 일부는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인스턴트식품의 과다 섭취로 인한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피부의 열감이 심해지는 여름철에 자외선을 많이 받거나 피부 건조가 진행되는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아토피를 겪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질환이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이나 흡연, 방향제 같은 환경적 요인도 크게 작용합니다.

피부 건조 가려움 주의해야

아토피는 대표적인 증상이 피부 건조 가려움인데요. 이런 가려움증은 참을 수가 없고 긁다 보면 피부가 벗겨지고 진물이 나면서 피까지 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상처가 덧나고 더 안 좋아지는 일이 반복되곤 하는데요.

어린아이들의 경우 땀띠같이 발생하게 되어 피부 건조가 진행되고 이로 인해 가려움증이 동반되게 됩니다. 특히 어린 갓난아기와 어린아이들에 게서 주로 나타납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주로 얼굴과 이마, 두피 팔다리 등 전신에서 열감이나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무엇보다 아토피가 걸렸다면 알레르기성 천식이나 비염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무엇보다 아토피에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간 지속될 경우 피부가 두꺼워지고 색소침착이나 건조되는 경향이 짙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습진 증상과 더불어 탈모와 면역 조절 장애 등의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만성 아토피의 경우 미세 혈액 순환을 저하시키고 면역 세포의 방어 기능을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건조 피부염 해소방법

아토피 피부염은 손을 포함해 절대 긁지 말아야 하며 맵거나 기름진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토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한 상태기 때문에 절대 때를 벗겨낸다고 거친 타월로 문지르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를 위해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주고 알로에를 하루 2~3회 정도 가려운 부위에 발라주면 가려움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토피의 가려움증은 열감에서 오는데요. 때문에 피부의 열감을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땀이 자주 나지 않도록 달라붙는 옷을 피하고 시원한 수건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토피를 겪는 사람들의 경우 피부가 매우 건조하고 알러지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토피는 피부 건조에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