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지럼증 좋은음식이 이것인가

by 그로잉에고 2020. 12. 30.

우리가 흔히 느끼는 어지럼증은 눈에 보이는 사물이 휘청휘청 거리거나 빙글빙글 도는 듯한 느낌일 텐데요. 순간의 빈혈로 생각해 병원을 잘 찾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어지럼증은 성인 기준 30%가 겪고 있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지럼증을 호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여러 가지 원인들과 예방법들이 있는데요. 제일 좋은 것은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예방하고 관리하여 어지럼증이 생기는 것을 통제할 수 있으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살펴보기

생강은 체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요. 맛이 강하고 써서 쉽게 먹기 힘들지만 각종 요리에 곁들여 먹거나 생강차로 달여 먹으면 어지럼증에 좋다고 합니다. 

또 다른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달걀이 있는데요. 혹시나 콜레스테롤 때문에 노른자는 버리고 드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달걀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할뿐더러 단백질과 엽산, 비타민D와 철분이 풍부하여 영양보충에도 좋고 어지럼증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노른자까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굴은 비타민 12가 풍부한데요. 이 비타민12가 결핍이 되면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잦은 빈혈 증상과 어지럼증을 호소한다면 굴을 섭취하여 비타민 12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또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인데요. 이 또한 철분과 비타민C, 클로로필이 풍부하여 어지럼증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철분이 다른 채소에 비해 2배 이상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산 후 먹을 정도로 좋은 음식

다음은 여성분들이 출산 후 먹게 되는 미역국의 미역입니다. 미역은 엽산을 보충하는데 매우 좋고 특히 헤파린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류를 개선시키고 빈혈과 같은 어지럼증을 잡아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표고버섯과 콩도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으로 표고버섯의 풍부한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해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부터 오는 어지럼증을 잡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콩 또한 세로토닌이 풍부하여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며 다량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어지럼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오징어나 낙지, 문어가 가진 풍부한 고단백질 불포화 지방산은 어지럼증을 자주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채식주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징어나 해산물로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음식과 함께 정확한 진단을

어지럼증은 잠시 스쳐가는 증상일 수 있으나 오래 지속되고 그 증상이 악화될 경우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석증, 암과 같은 질환에서 오는 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음식, 어지럼증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