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비용, 교체 안하면 괜찮을까

by 빠른체크 2023. 5. 25.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비용, 교체 안 하면 괜찮을까

많은 분들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지 않습니다. 마스크와 같은 역할도 하는 차량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와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안내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주행거리 1만 km 또는 6개월 단위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그 수명이 있기 때문에 차량이나 제품에 따라서 5,000~7,000km로 교체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행거리로 관리하기 힘드신 분들은 봄과 가을 연 2회 정도 교체해 주시면 좋습니다.

차량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차량 에어컨의 경우 운전자와의 거리가 가깝고 집에서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평소 차량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 주행거리가 많으신 분들은 주기적으로 확인하시어 오염되었다면 주기에 상관없이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1년에 한 번 정도 교체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보통 여름철에만 에어컨을 틀다 보니 여름이 되기 전에 교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에어컨 필터는 계절이나 에어컨 사용유무와 상관없이 항상 필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굳이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필터와 에어필터

에어컨필터와 에어필터는 엄연한 차이가 있고 서로 역할도 다릅니다. 에어컨 필터는 외부 유해 공기를 걸러 순환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에어필터는 엔진 내부를 순환하는 공기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에어필터는 흡기 필터라고도 하며 엔진의 수명 관리를 위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에어컨 필터는 운전자의 건강과 연결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트 교체 비용 전문 업체 찾는 방법

자동차 시트 교체 비용 전문 업체 찾는 방법 자동차 시트를 교체하고자 한다면 전문 업체를 찾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적인 시트 교체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어떤

growingego.com

 

에어컨 필터 교체 안 하면

여름철에만 에어컨을 틀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의외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필터의 경우 외부 오염된 공기를 1차적으로 필터링해 주는 만큼 차량을 떠나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서도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에어컨 필터는 교체 안 하고 차량 공기 청정기를 사서 두시는 분들이 많으나 1차적으로는 차량의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에어컨 필터는 매연이나 미세먼지, 각종 세균을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이 쓰는 마스크와 같은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필터 교체를 안 하면 이러한 유해 성분들이 차량으로 유입되고 운전자가 이를 흡입하게 되기 때문에 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교체 비용 안내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운전자가 셀프로 교체하기 가장 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필터를 구입해서 교체를 진행하면 가장 저렴하게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용 에어컨 필터의 경우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1만 원대 이하에서도 좋은 제품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센터에서 교체 시 공임비와 필터 제품비를 포함해 2~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5천 원에 필터만 구입해서 자가 교체를 할 수 있는 만큼 10분의 1 정도의 비용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교체가 가능하니 자신의 차량에 맞는 필터를 구입하시고 직접 교체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보험료 계산 어플 사이트 비교해서 싼곳 찾기

자동차 보험료 계산 어플 사이트 비교해서 싼 곳 찾기 자동차 보험료, 비싸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보험료 계산 어플과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1분이면 나에게 맞는 보험 상품

growingego.com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및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셀프 교체도 가능한 만큼 5천 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하니 직접 교체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기적인 필터 교체는 운전자 및 탑승자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