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끌 의미와 빚투하는 영끌족이란

by 빠른체크 2021. 12. 10.

부동산만 한 투자는 없다며 빚까지 끌어모아 빚투하는 영끌족이 올해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고 하죠. 그만큼 투자 열풍이 불었던 한해 같은데요. 영끌의 의미와 빚투하는 영끌족들에 대해 어떻게 알고 계신가요

영끌 의미와 영끌족들의 빚투

 

  • 영끌은 영혼까지 끌어모으다는 의미로, 앞글자만을 따서 영끌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으다는 것은 정말 있는 것 없는 것 다 끌어모아 쥐어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과거에 먹고살기 힘들던 시절에나 있을법한 용어인데 최근에 이런 영끌이라는 단어가 나온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텐데요. 바로 성공과 부자를 향한 열풍족들의 투자 열풍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영끌 사전적 개념 보기

영끌의 의미를 어떻게 풀이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m.100.daum.net

 

빚투하는 영끌족이란

  • 영끌족이란 빚까지 끌어모아 투자하는 이들을 가리키는 용어인데요
  • 영끌족들은 자신이 감당하기 어려운 정도로까지 빚을 끌어모아 투자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끌 의미와 빚투하는 영끌족

빚투하는 영끌족들은 투자로 인한 성공과 부자로 가는 지름길에 올인을 한 것이나 다름없는데요. 최근 몇 년 사이에 급격히 불어난 부동산 가격부터 코인, 주식 등 투자로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런 투자는 불가피하다는 의식까지 생겨나게 되었죠. 이런 이유로 빚까지 내서 투자하게 되는 영끌족들이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성공과 부자는 누구나 꿈꾸고 희망하는 대상으로, 이러한 투자 또한 빠른 지름길이 될 수도 있으나 자칫 잘못하면 한 순간에 감당하지 못할 어려움에 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영끌족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최근 불거진 투자 열풍과 함께 등장한 영끌이란 단어의 의미와 빚투하는 영끌족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영끌이라는 단어만 검색해도 그 뒤에 영끌 부동산, 영끌 줍줍 등 다양한 단어가 나오는 것만 봐도 영끌 의미를 어느 정도 예감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