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사 전기 요금 정산 방법 명의 변경 필요할 때

by 빠른체크 2023. 5. 28.

이사 전기 요금 정산 방법 명의 변경 필요할 때

이사를 갈 때 꼭 챙겨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사 당일까지 사용한 전기 요금을 정산하는 것입니다. 이사를 가시는 분들이라면 전기 요금 정산과 명의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사 전기 요금 정산 방법 안내

  1. 계량기 사용량 확인
  2. 한전 123번 전화하기
  3. 집주소 및 계량기 숫자 전달
  4. 정산 요금 및 가상 계좌 받기
  5. 가상계좌로 정산 요금 입금

이사를 가야 하는 경우 이사 가는 당일까지 사용했던 전기 요금을 정산해야 합니다. 전기요금은 당일 정산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보통 이사 당일 아침에 하곤 합니다. 가스, 수도요금과 함께 전출 시 꼭 처리해야 하는 공과금 중 하나입니다.

전기 요금 정산 국번 없이 123번

이사 전출 시 전기 요금 정산은 국번 없이 123번 고객센터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정산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현재 계량기에 표시된 사용량을 불러줘야 하기 때문에 미리 계량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적어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주소와 계량기 사용량을 상담원에게 전달해 주면 가상계좌와 함께 정산금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전달받은 가상계좌로 정산금액을 입금하시면 이사 전출 시 해야 하는 전기 요금 정산이 완료됩니다.

 

이사 정산 시 계량기 보는 법

계량기는 기계식과 전자식으로 구분되는데 기계식은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전자식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아 어떤 숫자를 봐야 하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계식과 전자식의 계량기 보는 법을 통해서 계량기 지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계량기보는법 (이사정산 지침확인) | KEPCO -

 

cyber.kepco.co.kr

 

이사 전기 요금 납부 방법

정산 요금은 신용카드고객이 지정한 계좌를 통해서 출금되는 방식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신한, BC, 삼성, 국민, 외환, 현대, 롯데, 우리 BC 카드가 가능하며, 고객이 지정하는 계좌의 경우 출금 가능 은행은 농협, 국민, 조흥, 신한, 하나, 제일, 기업,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새마을, 우체국, 외환, 시티 은행이 가능합니다.

 

전기 요금 온라인 정산 사이트

한국 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는 이사정산 원스탑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사정산 원스탑처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자동이체, 대가족할인, 모바일청구서, 이메일청구서 서비스가 모두 해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스마트폰이 익숙하신 분들은 모바일 어플로도 전기 요금을 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한전 ON 어플을 설치하신 후 이사 정산 메뉴를 이용하시면 이사를 하면서 전기 요금 정산을 보다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 전기 요금 온라인 정산 방법(인터넷, 모바일)

 

이사 전기 요금 명의 변경 신청 안내

이사를 가게 되면 전기 사용자는 전출자에서 전입자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이때 전출자는 명의 변경을 신청하셔야 하는데 사용자 변경 발생 후 14일 이내에 한국 전력공사에 인터넷이나 국번 없이 123으로 명의 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삿짐 장기 보관 비용, 컨테이너 보관 얼마일까

이삿짐 장기 보관 비용, 컨테이너 보관 얼마일까 이삿짐을 중간에 장기 보관해야 한다면 보관 비용은 얼마나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삿짐 보관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컨테이너를 이용할

growingego.com

 

스카이차 대여 비용 단가표 임대료 최신 정보

스카이차 대여 비용 단가표 임대료 최신 정보 스카이차를 대여가 필요하신 분들은 사전에 대여 비용과 단가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톤수, 시간, 높이에 따라 대여비 차이가 발생하는

growingego.com

이사 전기 요금 정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사를 하게되면 전출자와 전입자가 바뀌는 만큼 명의 변경 및 기존 전기 요금 정산이 필요합니다. 국번없이 123번 또는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정산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