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의 우연성, 기회 | 움직이면 찾아옵니다.

by 빠른체크 2020. 6. 15.

우리는 살아가면서 우연히 무슨 일을 겪을 때가 많습니다.

때론 우연히 어떤 일에 성공할 때도 있습니다.

보통은 뒤에 따라오는 경우가 긍정적인 결과일 때 주로 앞에 붙여 사용하곤 합니다.

저 또한, 지나온 시간들을 돌이켜보면 우연히 접했던 것들이 지금까지 지속해 오고 있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길 가다가 우연히 회사 사람을 만나고,

생각지도 않고 넣은 이력서가 우연히 통과되어 회사를 다니고 있고,

어느 날 우연히 간 카페에서 흘러나온 노래가 너무 좋아 그 아티스트의 팬이 되고,

우연히 접한 책 한 권으로 미래의 방향이 바뀌는 등

여러분의 지나온 시간 속에도 저처럼 우연한 일이 수없이 반복되는 경험을 하셨을 것입니다.


우연히라는 말은 "어떤 일이 뜻하지 아니하게 저절로 이루어지는"을 뜻하는 부사로 사용됩니다.

맞습니다. 뜻하지 않은 일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때로는 의도하고 목적성을 가지고 심혈을 기울여 시간을 투자하여 진행했던 것은 이루어지지 않고

꼭 생각지도 않고 의도하지도 않았던 부분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의도했든 하지 않았든 이 가운데 나 자신이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 스스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과연 정말 우연히 무슨 일들이 벌어졌을까 생각해봅시다.

길을 가다가 우연히 땅에 떨어진 5만원 짜리 한 장을 보았다고 해봅시다.

이 또한, 돈이 떨어졌던 그 길을 그 시간에 내가 걸어가지 않았다면 나에게 일어나지 않았을 일입니다.

생각도 하지 않고 썼던 이력서가 우연히 붙어서 좋은 직장에 다닌다고 해도,

여기에는 이력서를 준비하고 신청서를 제출했던 본인의 행동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리라 봅니다.

카페에 들어가 우연히 들었던 노래가 너무 좋아 그 아티스트의 팬이 되었어도,

수많은 카페 중에 그 카페를 그 시간에 들어갔었기에 가능했을 것입니다.

잘 생각해보면 우연히 일어난 일도 모두 본인이 그 가운데 있고,

그 우연한 일이 나에게 오도록 했던 것도 모두 나 스스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여기에는 시간과 장소가 개입됩니다.

시공간 속에서 우리들은 나 스스로를 움직여 우연히든 아니든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입니다.

보통 우리는 기회는 소리 없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러한 우연한 일도 어쩌면 우리가 의도하지 않았기에

우리도 모르게 찾아온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기회가 우연히 생겼다 해도 이를 좋은 결과로 가져가는 것도 본인의 몫입니다.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좋은 결과로 가져가는 데는 우연히라는 말이 성립될 수 없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본인들의 노력이 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주변에서 운명을 믿거나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기회는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는 우연히 찾아오지 않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도 어떠한 우연한 운명적인 무엇인가를 기대하고 계신 건 아니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움직이는 순간 기회는 우연히 찾아올 것입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글로 찾아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