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 카센터와 보험처리 비교 안내

by 빠른체크 2022. 11. 9.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 카센터와 보험처리 비교 안내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흔하게 펑크가 나는 경우는 못이 박힌 경우입니다. 이런 작은 펑크에 대해서는 흔히 말하는 지렁이라는 끈끈이로 땜빵 처리를 합니다. 그럼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카센터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

카센터나 공업사에서 작은 펑크에 대한 수리를 할 경우에 발생하는 비용은 약 10,000원입니다. 간단한 수리이기 때문에 동네 작은 카센터 나 평소 친분이 있는 곳이라면 무료로 진행해 주기도 합니다.

 

펑크 수리 후에도 공기압까지 맞춰 주기 때문에 카센터를 이용할 수 잉 있으면 직접 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편할 수 있습니다

 

펑크 수리에 대한 공임비가 궁금할 경우는 공임 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어 수리 보험 처리 비용

고속도로를 주행 중이거나 카센터를 갈 수 없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이런 경우라면 보험처리를 통해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펑크가 난 것을 인지했다면 안전한 곳에 차를 주차하고 보험 처리를 하시면 되는데 무상 횟수가 남아 있다면 무료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무상 횟수를 초과했을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 경우에도 카센터에서 진행하는 비용과 별 차이가 없는 1만 원대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펑크 수리 방법

차량에 관심이 많거나 펑크 수리를 셀프로 진행하실 수 있는 분들은 펑크 수리 패치를 구매해서 직접 수리를 진행합니다. 경험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셀프로 하다가 오히려 타이어를 교환해야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펑크 수리 후에는 타이어 공기압까지 다시 맞춰 줘야 하기 때문에 집에서 이러한 장비가 없을 경우에는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런 셀프 수리 패치의 경우 비용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특히 1번 구입할 때 여러 차례 수리가 가능한 정도가 판매되기 때문에 펑크가 자주 날 경우에 대비해서 비용면에서는 좋은 점도 있습니다

 

▶차량번호 과태료 조회 렌터카 및 타인 차량도 가능

 

타이어 펑크 수리 방법

일반적으로 타이어 펑크를 수리하는 데는 앞서 살펴본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카센터 나 공업사를 통한 수리가 있고 카센터나 공업사를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보험처리를 통해 서비스 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펑크 수리 키트나 패치 등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펑크 수리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러한 키트를 구매하여 직접 셀프 수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공임 나라 공임 표 엔진오일 및 타이어 교환 비용 및 이용법 안내

 

타이어 펑크 방치할 경우

못에 의해 펑크의 경우는 일정 시간 동안은 거리 주행이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펑크를 인지했다면 빠른 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펑크를 방치할 경우에는 휠 손상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5천 원이면 처리할 것을 더 큰 비용을 들여 수리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안전과 연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펑크 수리는 오래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 및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펑크 증상을 느꼈다면 지나친 긴 주행은 자제하시고 빠른 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땜빵의 경우는 비용도 저렴한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