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돌이 세탁기 청소 베이킹소다 및 과탄산소다로 간단하게
요즘은 통돌이 세탁기에서 청소 시기를 알려주기도 하고, 통세척이나 통살균 모드가 있어서 어렵지 않게 세탁기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통세척 기능이 없는 세탁기라고 하더라도 베이킹소다나 과탄산소다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보푸라기가 많이 일어나거나 빨래를 해도 곰팡이 냄새가 나는 경우 월 1회 정도는 주기적으로 통세척을 해주시면 깨끗하고 청결한 세탁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통 청소 시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면 좀 더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청소 방법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1. 통세척 기능이 없는 통돌이 세탁기 세탁 방법
사용하고 계신 통돌이 세탁기에 통세척이나 통살균 기능이 없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통세척을 해주시면 됩니다.
-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 세탁조의 2/3 이상 물을 받은 후 최초 2~3분 정도 동작해 세제를 희석시키고 전원을 끕니다
- 2~4시간 정도 불림 과정이 지나면 다시 전원을 켜줍니다.
- 세탁-헹굼-탈수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 줍니다.
통세척 기능이 없다면 물 수위를 최고 수위로 설정해서 40도 이상의 온수에 20~30분 정도 충분히 불려주면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통세척 기능이 있는 경우
만약 세탁기 모드에 통세척이나 통살균 모드가 있다면 코스 선택 후 세탁조 클리너를 세탁통에 골고루 뿌려준 후 동작버튼을 눌러 작동시켜 주면 됩니다. 세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니 어렵지 않게 통돌이 세탁기 청소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통세척 세제 사용법
통세척 시에 락스 원액은 세탁통 손상 가능성이 있고, 오남용 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세탁통 클리너 제품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집에서 셀프 청소를 할 때는 베이킹 소다나, 과탄산소다, 백식초를 사용하셔서 청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4. 베이킹소다 및 과탄산소다로 통돌이 청소 방법
집에 과탄산소다와 베이킹 소다가 있으면 셀프로 좀 더 꼼꼼하게 세탁기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영상 자료를 함께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단돈 1천 원으로 끝내는 통돌이 세탁기 청소 방법)
- 베이킹 소다를 물에 풀어준 후 수세미에 묻혀 세제통과 세탁조 안 등 세탁기 내부를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손이 들어갈 수 있는 곳은 가급적 모두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세제통과 물 나오는 구멍 사이에 때가 끼기 쉽기 때문에 이런 곳까지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 세탁기 필터를 분리해서 먼지 제거부터 물 때, 찌든 때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칫솔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본격 적인 통세척에 앞서 세탁조 내부 먼지 거름망(세탁기 필터)을 청소할 때는 세제를 푼 온수에 담가 때를 불린 후 칫솔로 닦아주면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찌든 때를 제거했으면 흐르는 물로 한번 깨끗하게 닦아준 후 다시 세탁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세탁조 통 안에 온수를 채워 넣고 과탄산소다를 넣어줍니다. 세탁기를 10분 정도 돌리고 물을 빼지 않은 상태로 약 1시간 정도 그대로 놔둡니다.
- 1시간 후 세탁통 물 위에 떠있는 각종 찌꺼기와 이물질을 제거한 후 다시 한번 세탁기를 돌려서 물을 빼줍니다.
- 물이 완전히 빠진 후 마른걸레로 세탁조 내부를 닦아줍니다.
통돌이 세탁기 청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세탁기에 통세척 기능을 활용하거나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활용해서 세탁조를 청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