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이렇게

by 빠른체크 2020. 12. 26.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이렇게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노화가 찾아오면서 흰머리가 늘어나는 것을 경험하실텐데요.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이 있다면 이보다 좋을 순 없을텐데요. 노화를 막을 순 없기에 완전히 안나게 하는 방법일 순 없지만 조금이나마 젊어 보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흰머리로 스트레스받지 말고 하나하나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흰머리 왜 나오나

 

우리몸의 털은 멜라닌 색소에 의해서 검정색을 갖게 되는데요. 흰머리는 이런 멜라닌 색소 속 멜라노사이트라는 세포의 움직임이 저하되면서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지면서 나게 됩니다.

자연스런 노화로 인해 생길수도 있지만 신장기능이나 갑상선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도 이러한 질환으로 멜라닌 색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흰머리가 나게된다고 합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멜라닌 색소의 형성이 불균형지고 이로 인해 흰머리가 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흰머리 이젠 탈출하자

흰머리는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떄문에 흡연이나 수면부족이 없도록 하고 평소에 스트레스를 관리하여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이 좋은데요, 이는 두피의 혈관순환을 돕기 때문에 두피의 손상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의 공급으로 흰머리가 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나친 잦은 염색 및 탈색 등의 화학약품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두피에 악영향을 주어 두피 손상과 더불어 흰머리가 자라나고 멜라닌 색소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줘 흰머리가 날 확률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단백질 공급과 스트레스 해소해야

단백질은 우리 몸의 많은 부분을 구성하는데요. 손톱과 머리등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떄문에 꾸준한 단백질 섭취로 모발과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안받으며 살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최대한 빨리 푸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모낭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 모세혈관의 수축과 함께 쉽게 흰머리가 쉽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흰머리는 노화와 함께 찾아오는 노화의 징표로 완전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특히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새치라고 하는 이런 흰머리가 나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젊은 분들은 위에서 말씀드린 스트레스를 포함해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흰머리를 안나게 하는 방법이 될 듯합니다. 흰머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스트레스가 흰머리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으니 자연스런 노화를 받아들이시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