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0평 포장 이사 비용 얼마나 나올까

by 빠른체크 2024. 2. 19.

30평 포장 이사 비용 얼마나 나올까

포장이사 비용은 업체마다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비교 견적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가장 흔한 규모의 30평 포장 이사 비용을 미리 알아두시면 견적을 받을 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차

1. 30평 가장 흔한 포장 이사

2. 포장 이사 비용 포함 내용

3. 30평 포장 이사 비용

4. 30평 포장 이사 차량 및 인원

5. 포장 이사 고려 사항

 

 

 

 

 

가장 흔하고 많은 30평

30평은 가장 많은 가구 규모 중 하나입니다. 보통 4인 이하 가구가 30평이 많습니다. 때문에 이사를 갈 때 포장 이사 비용을 알아보신다면 보통은 30평 포장 이사 비용을 많이 알아보시곤 합니다.

 

그만큼 포장 이사 시장에서 가장 많은 이사 비율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많은 경험이 있다는 것은 많은 견적들의 내용을 대략적으로나마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포장 이사 비용 포함 내용

포장 이사 비용에는 이삿짐 양, 작업인원, 차량 톤수 및 대수, 특수차량 사용 여부, 거리 등의 요소가 포함됩니다. 

 

30평은 각종 살림살이들이 많아 이삿짐 양이 많습니다. 여기에는 소파나 냉장고, 장롱, 침대 등 부피가 큰 이삿짐들이 포함됩니다.

 

이 모든 것을 옮기려면 5톤 차량 2대 정도가 필요합니다. 아니면 7.5톤 이상 규모의 차량 1대로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작업인원도 5~7명 정도 있어야 합니다.

층수가 높거나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로 옮기기 어려운 경우도 많아 특수차량도 필요합니다.

이사 가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비용도 올라갑니다.

 

만약 바로 이사 가는 것이 아닌 보관 이사 시에는 창고 보관 비용까지 더해지게 됩니다.

 

30평 포장 이사 비용 견적

30평 규모의 평균 포장 이사 비용은 보통 200~300만 원 사이입니다. 물론 저렴한 곳은 100만 원 중후반대에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이사 비용을 결정하는 요인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포장 이사 견적이라는 것이 대략적인 비용 산출이 까다로울 만큼 그 폭이 넓은 것도 있습니다. 같은 30평이라고 하더라도, 이삿짐 양이나 층수, 이사하는 날짜, 작업인원, 이동거리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포장 이사 견적을 받을 때는 최소 3군데 이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대면으로 이사 견적을 제공해주고 있는 여러 사이트들에서도 이사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30평대 포장 이사 비용에 대해 대략적인 가격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 30평 포장 이사 비용 평균 : 100만원 중후반 대~300만 원 대
  • 미소 30평 포장이사 비용 : 바로가기
  • 숨고 포장이사 비용 : 바로가기

 

 

용달 이사 비용 1인가구 1톤 얼마일까

1인 소형 가구이면서 이삿짐이 적다면 대부분 1톤 용달 이사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짐이 적고 혼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포장이사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1인 가구 용달이

sesang100004.tistory.com

 

30평 포장 이사 차량 및 인원

30평 포장 이사시에는 대략 7.5톤 차량 1대와 4~5명 정도의 인원이 붙게 됩니다. 거의 최소 차량과 투입 인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일반 가정집의 경우 짐이 별로 없는 것처럼 보여도 이사할 때 다 끄집어내면 굉장히 많습니다.

 

7.5톤 차량 1대로도 부족해서 1톤 용달 차량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과 인원이 늘어나면 이사 비용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인원이 추가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차량의 경우는 현장에서 추가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사 견적을 받을 때 이렇게 추가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비용처리가 되는지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 이사 시 고려할 사항

보통 원룸이나 소형 가구가 아닌 이상 대부분 포장이사를 이용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해주기 때문에 맡기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포장 이사 업체는 굉장히 많습니다. 어떤 업체를 골라야 하는지부터, 파손이나 훼손에 대한 손해 배상 등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포장 이사 업체 선택 시 주의할 점에 대해 몇 가지만 알아봅니다.

 

먼저 포장 이사업체를 선택할 때는 브랜드만 보면 안 됩니다. 포장 이사 또한 서비스 업종이기 때문에 내가 서비스를 받으면서 불평불만이 생기면 안 됩니다. 이런 부분들이 안 생기려면 무엇보다 서비스의 질을 봐야 합니다.

 

포장이사의 서비스의 질은 여러 가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삿짐 운반이라는 중요한 목적 달성을 위해 능숙한 작업인원이 중요합니다. 경력이 오래되고 노하우가 있는 작업인원을 배치받는 게 좋습니다. 파손이나 훼손에 대한 AS 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로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트러블이 발생하곤 합니다. 간혹 이사를 다 마치고 며칠이 지나 균형이 안 맞거나 훼손된 부분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서비스의 질이나 모든 것이 만족스럽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최소 3군데 이상 견적 비교를 통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꼭 확인하거나 협의 후 진행해야 합니다. 간혹 이삿짐이 어느 정도 빠질 때쯤 중간에 차량 한 대가 더 필요하다거나 식대를 요청하거나 하는 등 추가 비용을 요청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사전에 이러한 부분도 어떻게 할지 체크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이사가 아닌 반포장 이사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포장 이사는 이삿짐센터 업체와 내가 같이 일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형 짐에 대한 포장과 정리는 내가 진행합니다. 포장 이사에 비해 조금 저렴한 편이나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차라리 포장이사로 진행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비용 조금 아끼기 위해 내 몸 사리지 않고 일하다 병원비가 더 나올 수 있습니다.

 

반포장 이사 포장 이사 가격 및 비용 차이

이사를 할 때 흔히 이용하는 방식은 포장 이사입니다. 하지만 이삿짐 중 큰 짐이 별로 없다면 반포장 이사를 하는 게 가격 면에서 좀 더 경제적입니다. 반포장 이사와 포장이사의 비용 차이에 대

sesang100004.tistory.com

 

30평이든 34평이든 이삿짐 양을 줄이세요

이사 비용에 있어서 평수 규모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30평이든 34평이든 40평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이삿짐 양입니다. 이삿짐 양이 많으면 이사 비용은 올라가게 됩니다. 집의 평수는 크지만 딱 필요한 물품만 갖춰놓고 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오히려 이삿짐 양이 적습니다. 평수가 크더라도 이삿짐 양이 적으면 그 반대의 경우보다 이사비용은 더 적게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다른 요인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내 손에서 이사비용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첫 번째는 이삿짐을 줄이는 것입니다. 이사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가장 먼저 이삿짐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원룸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원룸에 사시는 분들 중 이사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어떤 식으로 이사를 할지 먼저 결정하셔야 합니다. 포장 방식에 따라서 이사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사 비용은 거리나 이삿짐 양, 포

sesang100004.tistory.com


30평 포장 이사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사를 할 때는 꼭 다방면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0평이든 34평이든 평수보다 이삿짐 양이 비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