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차 재난 지원금 프리랜서 신청 기간 언제

by 빠른체크 2021. 3. 30.

코로나로 정부 지원금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들에게 주어지는 4차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이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 모두들 정부 지원금으로 힘내보시기 바랍니다.


4차 재난 지원금 프리랜서 신청 기간

80만명의 프리랜서

코로나로 경제적 타격을 받은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80만명에 이르는 프리랜서분들 또한 그 타격이 적지 않았을거라 생각됩니다. 매달 일정 소득이 이루어지지 않는 프리랜서나 특수고용직 분들에게는 힘든 시간이셨을텐데요

 

지난 1~3차까지 70만명의 프리랜서분들이 정부 지원금 혜택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정부지원금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은 기존의 수혜자분들 뿐만아니라 신규 신청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꼼꼼히 체크하고 준비하는게 좋겠습니다.

프리랜서 4차 재난 지원금 신청기간

 

 

프리랜서와 특수고용직에 대한 4차 재난 지원금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수혜자와 신규 신청자간 신청기간이 다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기존 수혜자의 경우 3월 26일 금요일 09시부터 3월 30일 화요일 18시까지
  • 신규 신청자의 경우 4월 12일 월요일 09시부터 4월 21일 수요일 18시까지 입니다.

 

기존 수혜자와 신규 신청자간 지원금 차이

기존에 혜택을 받은 기수혜자와 신규 신청자간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요

  • 기존 수혜자의 경우 인당 최대 50만원의 혜택을
  • 신규 신청자의 경우 심사를 거쳐 최대 100만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지원 예산 편성

이번 4차 재난 지원금은 15조 규모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에 해당하는 지원금은 4653억원이라고 합니다. 

 

 

 

기존 1~3차 재난 지원금 혜택을 받으셨던 기수혜자의 경우 앞서 심사를 거쳐 인증되었기에 별도의 심사는 없이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앞서 받으셨던 분들도 꼭 재 신청해서 혜택을 받아가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