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젊은 층들을 MZ세대라고 통칭하곤 하는데요. 너무나 자주 들리는 이 말은 알고 보면 특정 세대의 앞글자 영어를 따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MZ세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대의 분류
우리는 흔히 부모님 세대, 나의 세대 등 한 일생의 시간을 세대라고 표현하곤 하는데요. 내가 태어나고 다음 나의 자식이 태어나기 까지가 한 세대라고 한다면, 나의 자식이 태어나고 그 자식이 낳은 아이가 태어나기 전까지를 그다음 세대라고 하죠
이렇게 분류되는 세대를 과거 시간별로 들여다보면,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 1950년대부터 1960년대 중반까지의 부모님 세대는 베이비붐 세대
- 196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까지는 X세대
- 1980년대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는 다가오는 2000년의 주역이라 하여 밀레니얼 세대라(혹은 Y세대)
- 1990년대 중반부터는 Z세대
MZ세대 영어로 표현해보자
MZ세대는 앞서 살펴본 밀레니얼 세대인 M과 그다음 세대인 Z세대가 합쳐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세대를 영어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세대를 뜻하는 Generation과 각 세대를 지칭하는 대표 격인 알파벳을 붙여 부르게 됩니다. 따라서 MZ세대를 영어로 표현하면 MZ Generation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 Millennial Generation Y
- Z세대의 경우 Generation Z
- MZ세대의 경우 MZ Generation
- 자세히보기
MZ 세대 특징
MZ세대의 경우 디지털 기기의 발달과 함께 성장한 세대로, 지금의 20~30대들이 MZ세대에 속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들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SNS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러한 기기들을 활용한 소비문화를 이끌고, 개성이 강하며 집단보다는 개인의 성향을 중요시하는 특징을 갖기도 합니다.
하지만, MZ세대들은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회사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분도 많다고 하죠. 집단 성향이 강하고 상하 관계가 뚜렷한 회사 생활의 경우 개인 성향이 강한 MZ세대들에게는 때로는 어려운 부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MZ세대 영어로 쓰는 방법과 이들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요즘 사회 주도층이라 할 수 있는 젊은 2030 세대인 MZ세대, 다음 세대는 어떤 세대가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MZ세대 영어로 쓰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