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QR코드 만들기

by 빠른체크 2020. 12. 14.

QR코드 만들기

QR코드 만들기

무료 QR코드 생성하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QR코드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어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요. 직장에서나 본인의 사업, 홍보 등을 위해 무료로 QR 코드 생성하는 것을 많이 찾으실텐데요.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QR코드가 무엇인지 몰랐던 사람들도 많이 알게 되었을거 같습니다.

 

요즘은 네이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너무나 쉽게 무료로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무료 QR코드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써본 곳중에서 가장 사용이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차근차근 따라와주시면 너무나 쉽게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QR코드란

QR코드란 2차원 메트릭스로 형태의 바코드로, Quick Response 코드입니다. 세 꼭짓점의 큰 사각점과 여러 도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숫자최대 7089자 문자 최대 4296자 등 포함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QR코드 활용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코로나로 출입신청시 사용하고 있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광고용 및 각종 복권에도 인쇄되어 사용되며 스마트폰으로의 무료 제작 및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QR코드 만들기 사이트

  • 사이트 이동 → 원하는 값 및 QR코드 사이즈 입력 → 생성 버튼 클릭 → 결과물 확인

1. 무료 QR코드 생성 사이트주소로 이동해줍니다.

www.barcodesinc.com/generator/qr/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사진을 보면서 따라해주세요.

3. 저는 무료 QR코드 생성으로 해보겠습니다. 생성버튼을 눌러주면 데이터 값이 포함된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나타난 QR코드를 제대로 값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주면 무료 QR코드 생성이 완료됩니다.

오늘 시간엔 QR코드에 정보를 담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 QR코드 생성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QR코드는 많은 정보들 담을 수 있고 각종 기업들의 광고 홍보 및 명함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번쯤 알아두면 꼭 써먹을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니 많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