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

by 빠른체크 2021. 1. 7.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왜?

겨울철만 되면 몸을 녹여줄 난방기구를 찾게 되는데요. 하지만 너무 높은 온도는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실내적정온도가 매우 중요한데요. 여러분들이 계신 그곳의 실내 온도는 몇 도인가요. 추운 겨울철 실내적정온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엔 18~20도로 실내적정온도 유지해야

겨울철의 실내적정온도는 18~20도인데요. 우리는 왜 이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 걸까요. 그리고 이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적당한 온도일까요. 실제로 실내 온도가 18~20도를 가리키고 있어도 사람마다 추위를 느끼는 것이 다를 텐데요. 그럼 추워도 저 온도를 유지하는 게 맞을까요.

겨울철 실내온도 높으면

일단 지나친 실내 온도 상승은 좋지 않은데요. 실내 온도가 바깥공기와 차이가 크면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는 우리가 환절기에 느끼는 일교차가 큰것과 같은 느낌이 들면서 급격한 온도 변화에 감기에 쉽게 노출되게 되는것입니다.

 

혹시나 아토피나 피부염이 있으신 분들은 겨울철 실내적정온도에 특별히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위를 이기기 위해 실내 온도를 올리는 것은 실내가 건조해지면서 오히려 피부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겨울철 실내적정온도 유지하고 난방비 절감해야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은 난방비와도 직결되는데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난방기구의 사용에 따라서 난방비의 폭이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보일러의 경우 1도의 차이가 큰 변화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난방비 절약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실내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은 점점 더 악화되는 기후 변화에 대한 예방책이기도 한데요. 탄소 중립으로 친환경 및 환경보호에 대한 분위기가 오르고 있는 이 시점에서 난방기구의 적정한 사용은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우리가 도울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로 건강관리해야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우리의 건강과도 연결이 됩니다. 춥다고 무조건 문을 닫고 난방기구만 사용할 것이 아닌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고 내부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환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에 대해 알아보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