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돌침대 쓰는 이유 어떤 효능이 있는것일까

by 빠른체크 2022. 12. 19.

돌침대 쓰는 이유

돌침대 쓰는 이유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돌침대를 처음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 또는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분께 선물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왜 돌침대를 쓰는지 그 이유를 먼저 알아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돌침대 쓰는 이유 자세히 알아봅니다.

 

돌침대 어떤 침대인가요

돌침대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낯선 느낌의 침대입니다. 일반 매트리스 침대가 아니며 특히 젊은 층보다는 어르신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보통 돌침대하면 대표적인 브랜드로 동서가구가 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많은 디자인 및 제품 군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돌침대를 알아보신다면 동서가구의 돌침대를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돌침대 쓰는 이유

보통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분들의 경우는 일반 매트리스 침대보다 돌침대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는 사실 이 부분이 이해하기가 어렵고 돌침대 쓰는 이유를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 그대로 돌침대는 돌바닥 위에서 자는 것하고 다를 바가 없다고 보이는데요

 

특히 돌침대를 쓴다고 하면 대부분 이런 생각을 떠올리곤 합니다. 

"돌침대 바닥에서 자는 것하고 무엇이 다른가"

바로 바닥에서 자는것하고 무엇이 다른가 하는 것이죠. 특히 이런 생각은 돌침대를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생각을 하실 텐데요. 그냥 바닥하고 똑같이 딱딱하고 불편하기만 한 돌침대인데 과연 사람들은 돌침대를 왜 사용하는 것일까요

 

돌침대를 쓰는 이유에는 우리가 기존에 잘못 알고 있는 생각들도 있으니 이 기회를 통해서 돌침대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정확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허리에 좋은 돌침대

돌침대는 허리에 좋다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일반 침대 매트리에서 생활해보신 분들이라면 매트리스가 너무 푹신하거나 또는 너무 딱딱해서 허리나 어깨가 아픈 경험을 한 번쯤 해보셨으겁니다. 보통 젊은 세대의 분들이라면 푹신한 침대를 많이 선호하지만 어르신 분들의 경우는 오히려 딱딱한 바닥을 선호하곤 합니다. 

 

특히 침대에서 자면서 허리가 아픈 이유가 푹신한 매트리스 때문이라는 인식 때문에 돌침대를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사실입니다. 

 

우리가 침대에서 자면서 허리가 아픈 이유가 매트리가 푹 꺼지면서 허리를 제대로 받쳐주지 못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돌침대는 어떨까요. 돌침대는 오히려 허리를 받쳐주지 못합니다. 매트리스가 허리를 받쳐주지만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주저 않는다면 돌침대는 허리를 받쳐주지 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하늘을 보고 똑바로 누워보신 분들은 바로 이 느낌을 경험하실 겁니다. 바로 허리와 바닥 사이에 공간이 생기게 되게 됩니다.

 

때문에 돌침대에서 오랫동안 수면을 취하고 생활하실 경우에는 오히려 허리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돌침대를 사용하더라도 보통 침대 위에 토퍼를 깔아서 사용하기를 많이 권장하고 있습니다. 잘못 알려진 인식 때문에 아직까지도 일부 많은 사람들이 돌침대를 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은 돌침대

돌침대는 더운 여름이나 추운 계절 등 4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매트리스 특히 메모리폼 소재의 매트리스의 경우는 여름에 유독 더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돌침대의 경우 여름에는 돌 재질 때문에 시원한 느낌을 주며 겨울에는 온열 기능으로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특히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 분들의 경우 돌침대의 온열 기능으로 온몸을 따뜻하게 지지는 느낌을 줄 수 있어 효도상품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돌침대 온열매트 필요 없는 이유

돌침대를 쓰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온열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일반 매트리스 침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겨울이나 추운 계절에 침대 위에 온수매트나 온열매트를 깔아서 사용하곤 합니다. 침대 자체에 온열 기능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역시 온열매트를 함께 사용하지 못하는 침대도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몽제메트리스처럼 메모리폼 형태의 침대 매트리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매트리스의 경우는 전기장판이나 온열매트와 함께 사용하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 몽제 매트리스 단점 및 가격 정보 안내

 

하지만 돌침대의 경우는 온열 기능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온도 조절 기능도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런 점은 별도의 전기장판이나 온열매트를 함께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화재나 사용상에 보다 안전한 이점이 있습니다.

 

돌침대 체온 보완 효과

돌침대가 갖는 온열 기능은 수면 중에 신체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은 수면 중에 체온이 떨어지게 됩니다.

※ 수면 중 체온 저하 문제 더보기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체온이 떨어지게 되면서 잠에서 깨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면 중 체온 저하로 잠에서 깨게 되면 숙면을 방해하고 다음날까지 피로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돌침대에는 온열 기능이 있기 때문에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보완해줍니다. 이는 숙면을 취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매우 좋은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돌침대 최저가 가격

돌침대 쓰는 이유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돌침대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최저가를 알아보고 대략적인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여러 업체의 제품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일반 매트리스 침대에 비해서 돌침대는 수요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은 가격이 어느 정도나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일반 매트리스 침대의 경우는 꼭 직접 누워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으나 돌침대는 조금은 다릅니다. 돌침대는 사실 푹신한 느낌을 주거나 그런 것들이 없기 때문에 누웠을 때의 느낌보다는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정보들은 인터넷상으로도 충분히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돌침대 최저가 가격과 함께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흙침대 : 다나와 가격비교

가구/조명>침대/매트리스>돌/흙침대 가격비교 리스트 입니다. 다나와의 가격비교 서비스로 한눈에 비교하고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prod.danawa.com

 

또한 구입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침대 렌털을 이용하는 것도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돌침대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매 후 바닥이 딱딱해서 잠을 이루지 못하고 그 위에 푹신한 이불이나 매트를 깔아 생활하시곤 합니다. 돌침대를 구입한다면 꼭 최저가 정보 확인과 함께 렌털이나 다양한 가격 혜택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템퍼 매트리스 단점 및 가격 정보 모음


돌침대 쓰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온열 기능이 있기 때문에 온돌바닥과 같은 느낌을 주는 장점이 크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몸에 좋은 자연 속 나무에서 느껴지는 피톤치드와 같은 향을 품고 있는 돌침대가 출시되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돌침대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왜 쓰는지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