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력 좋아지는 법

by 빠른체크 2021. 1. 3.

시력 좋아지는 법

나이가 들수록 망막의 컬러나 감도에 대한 시력이 급격히 저하되게 됩니다. 특히나 스마트기기를 포함해 잦은 야근과 어두운곳에서 책을 보는 현대인의 습관은 더 빠른 시력 저하를 가져오는 요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노화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증상이긴 하지만 점점 나빠지는 시력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떨어지는 시력을 잡을 수 있는 시력 좋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의 시력을 지켜내는건 어떨까요.


시력 좋아지는 법 - 적색불빛


영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실험에 참가한 참가자들에게 LED 손전등을 통해 2주동안 하루 3분간 670mm 파장의 적색 불빛을 눈에 비추도록 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특정 파장에서 적색 불빛을 방출하는 방법을 통해 노화로 인해 저하된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아무런 적색불빛을 눈에 비추는 것은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시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였습니다.


시력 좋아지는법 - 눈가 혈류 개선


우리가 눈이 아프거나 시력이 침침할 때 손바닥을 비벼 눈가에 갖다대곤 하는데요. 눈 주변의 혈류를 개선시켜 시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따뜻한 스팀 타월로 눈 주변에 올려두고 눈 마사지를 통해서 눈가 혈류를 개선시키는 법으로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력 좋아지는법 - 먼곳을 봐야


시력 저하는 사물이나 글씨를 가까이서 보면서 나타나는 근시로부터 대게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가까운 것과 먼 곳의 사물을 번갈아 쳐다보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TV, 컴퓨터를 이용한 사무 작업시 일정 시간별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 안구 운동 필요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눈을 감고 눈동자를 팔자로 움직이는 안구 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이는 눈의 피로감을 해소시켜 주고 평소 쓰지 않는 눈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 안구건조증 주의 


눈이 자주 건조해지는 안구건조증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시력 저하가 더 빨리 찾아올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안구건조증을 겪고 계시거나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눈이 건조함을 느낄때는 인공눈물을 통해서 눈이 건조해지는 막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 생활습관 개선


가장 많은 시간을 사용하게 되는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줄이고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는 등의 습관을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10분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등의 습관을 가지는 것이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생활 습관이 되겠습니다. 또한 자연광을 주기적으로 쐬어 몸의 신체 기관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력좋아지는 법 - 평소 식습관 신경써야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들 또한 제한해야할 필요가 있는데요. 잦은 술자리나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피하고 담배나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시력 저하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샐러드나 허브차, 야채주스와 생선등의 섭취를 늘려 시력을 보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몽공 사람들의 시력은 넓은 초원에 있는 양을 보는 습관때문에 눈 시력이 6.0이다 라는 소리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초록색의 눈의 피로감이 없는 환경속에서 길러진 생활 습관과 현대의 스마트기기와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이 드물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도 평소 가까이 하던것을 멀리하는 습관을 들이고 시력을 좋게 유지하는것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