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룸 포장 이사 비용 계산 및 절감 방법

by 빠른체크 2022. 9. 21.

원룸 포장 이사 비용 계산 및 절감 방법 

원룸 포장 이사를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금액과 어떻게 절감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포장이사 비용은 비교적 높게 책정되는 만큼 꼼꼼히 비교해보고 절감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룸 포장 이사 어떻게 할까

원룸 이사 시 짐 규모가 작다면 굳이 포장 이사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침대나 소파, 가구 등을 옮겨야 한다면 이삿짐센터를 불러야 하는데 이때에도 포장이사가 아닌 반포장 이사나 이삿짐만 운반해주는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장 이사 방법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이삿짐센터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걸 다해주는 포장 이사가 있고, 크고 무거운 짐만 이삿짐센터에 맡기고 가벼운 짐에 대해서는 본인이 직접 포장하고 정리하는 반포장 이사가 있습니다. 반포장 이사는 내가 이삿짐센터 직원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정말 이삿짐 양이 적고 단순히 운반만 해주면 된다고 할 때에는 용달이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원룸 포장 이사 비용 얼마나 할까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이나 소형 원룸 포장 이사 비용은 짐을 옮기는 용달 차량만 이용하는데도 10만 원은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비용은 단순히 운반비용으로 원룸 이사 전이나 후에 이삿짐을 옮기는 것까지 포함한다면 원룸이더라도 포장이사 비용은 20~30만 원은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장 이사 비용은 거리나 특수차량 사용 여부, 이사 시즌(성수기 및 손 없는 날) 등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원룸 포장 이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미리 무료 견적을 받아보고 비용을 계산해보시면 좋습니다.

원룸 포장 이사 무료 견적 받기

원룸을 포함해 포장 이사 비용 등의 견적을 받으실 때는 2주 전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무료 견적을 쉽게 받아볼 수 있는 곳이 많아서 포장 이사 비용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견적 문의 시에는 정확한 이삿짐 양을 말해주는 것이 나중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을 줄이고자 이삿짐 양을 줄여서 견적을 받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원룸 포장 이사 비용 절감 방법

1. 여러 업체 견적 받기

원룸 포장 이사 시에 이삿짐센터를 이용해야 한다면 여러 업체의 견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짐센터도 최근에는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때는 이삿짐센터 순위나 후기를 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이삿짐 양 최소화하기

또한 이삿짐 양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매트리스와 같이 이사 시에 버리고 갈 물건들이 있다면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서 반드시 부착해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이삿짐 양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비용절감에서 많은 부분을 아낄 수 있습니다. 폐기물 스티커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편의점, 해당 지역 구청 또는 시청 홈페이 지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3. 비용절감이 어려운 부분이 있는지 체크하기

일반적으로 손 없는 날이나 학생들의 방학이 끝나는 시기, 개학 시즌과 같은 성수기에는 이사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이사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이런 날에는 이사 비용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현재 거주하는 집이 사다리차와 같은 특수차량이 필요한 경우에도 포장 이사 비용을 오르게 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내가 비용을 절감한다고 절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이사 견적을 낼 때 감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 없는 날 뜻 이사 못할때 어떻게?

이사 갈 때면 꼭 챙기는 것이 있죠. 바로 손 없는 날인데요. 이사뿐만 아니라 집안의 큰 행사가 있을 때는 달력을 보고 손 없는 날을 꼭 확인하곤 하는데요. 예부터 내려오던 손 없는 날은 무슨

sesang100004.tistory.com

4. AS 및 클레임 부분 확인하기

원룸이라고 하더라도 포장이사를 진행할 때 파손이나 훼손 등에 대해 AS 및 클레임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 추후 혹시 모를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업체들의 경우 처음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 짚고 넘어가지 않으면 추후에 변제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룸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원룸에 사시는 분들 중 이사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어떤 식으로 이사를 할지 먼저 결정하셔야 합니다. 포장 방식에 따라서 이사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사 비용은 거리나 이삿짐 양, 포

sesang100004.tistory.com


원룸 포장 이사 비용 견적과 저렴하게 비용 절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원룸에 거주하면서 이사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포장 이사 선택 시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