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삿짐 장기 보관 비용, 컨테이너 보관 얼마일까

by 빠른체크 2023. 3. 15.

이삿짐 장기 보관 비용, 컨테이너 보관 얼마일까

이삿짐을 중간에 장기 보관해야 한다면 보관 비용은 얼마나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삿짐 보관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컨테이너를 이용할 경우 장기 보관 비용 얼마나 될까요

 

이삿짐 장기 보관 비용 안내

이사를 하는 과정에서 이삿짐을 중간에 보관해야 한다면 여러분들은 어디에다 보관하시겠습니까. 꼭 이사가 아니더라도 해외 유학이나 장기 출장을 가야 하는 상황에서도 이삿짐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이삿짐을 보관하는 경우는 단기보다 장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삿짐 보관은 보통 컨테이너나 다락과 같은 개인형 창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 가정집의 경우라면 이삿짐이 많기 때문에 컨테이너를 주로 사용하실 텐데요. 

 

이삿짐 보관료는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서 보관할지, 이삿짐은 어느 정도나 되는지, 보관 기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물론 이삿짐 양이 많고 보관기간이 장기로 길어질수록 이삿짐 보관료는 증가하게 됩니다.

 

컨테이너 이삿짐 장기 보관료 

이삿짐 보관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컨테이너의 경우 평균적으로 하루 보관료는 1만 원대로 책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삿짐 양에 따라서 적게는 6,000원대부터 많게는 15,000원 대까지 그 차이는 많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하루 이틀 단기로 보면 비용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보통 이삿짐을 보관하시는 경우 최소 몇 달 정도까지는 보관하게 됩니다. 때문에 이삿짐 장기 보관으로 기간이 길어지면 당연히 비용적인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컨테이너에 이삿짐을 보관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컨테이너가 외부에 있는 것은 아닌지, 중요 물품에 대한 보안사항이나 온도 및 습도 관리가 되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베스트 >
용달 이사 비용 원룸 및 오피스텔부터 가정집까지
컨테이너 보관창고 비용 보관료는 얼마일까
반포장 이사 비용 포장 이사 가격 비교 차이는 얼마나 날까

 

이삿짐 보관 비용 절약 방법

이사를 갈 때는 가능한 사용하지 않았던 물건은 정리하고 꼭 필요한 물건을 가져가는 것이 포장 이사 시에도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이삿짐을 보관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장 이사 비용이 적지 않은 부담이 됩니다. 게다가 바로 이사를 가는 것이 아닌 중간에 이삿짐을 보관하기 위해 또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면 비용 부담이 더 커지게 됩니다.

 

때문에 이삿짐 보관료를 최대한 절약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이삿짐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료를 결정하는 요인중 하나가 바로 이삿짐 양입니다. 5톤 물량과 7톤 물량의 보관료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차마 버리지 못하고 그대로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오히려 포장 이사 비용이나 이삿짐 보관료가 커지게 되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이삿짐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짐 보관 비용 무료 견적 안내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포장 이사나 보관이사 시 이삿짐 보관료 등에 대해 무료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많습니다. 큰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라면 사전에 미리 여러 업체의 견적을 비교해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에서 무료 견적을 받고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숨고 사이트이사 스토리와 같이 무료 견적을 제공해 주는 곳을 이용해 보시면 대략적인 비용이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곳에서는 포장 이사 비용이나 입주 청소 비용 등도 안내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