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있나?

by 빠른체크 2021. 1. 2.

입술 물집이 생기면 가장 불편한 것이 먹을 때의 쓰라리고 아픈 통증이 있다는 것인데요.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것은 구순포진이라고도 하는데요. 입안에 물집이 다발성으로 생기는 감염성 궤양 질환입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는 입술 물집이 터지고 궤양이나 딱지가 지기도 합니다.

이런 입술 물집이 생기고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가라앉는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가라앉을 때까지 생활에 불편함이 많은데요.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을 알아두면 이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입술 물집이 생겨나는 원인과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있나?

입술 물집은 HSV 바이러스?

 

입술 물집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체내 침투된 바이러스가 잠복상태로 있다가 우리 몸의 면역력이 저하될 때 발병을 하게 됩니다. 주로 피곤할 때 이런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 또한 피곤과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나타난 결과입니다. 

입술 물집은 헤르페스(HSV바이러스)라는 단순포진으로, 헤르페스 2형인 성병과 달리 단순 접촉만으로도 전염이 될 수 있기에 입술 물집이 생긴 상태라면 주위에 전염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입술 물집은 식기나 음식을 공유하는 가족 사이에서 많이 감염되고 전파되게 됩니다. 따라서 손으로 만지는 것은 물론 개인위생 도구 또한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은?

첫째, 자체 면역력을 끌어올려야..

입술 물집을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약국에서 연고를 사서 바르실 텐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연적으로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드시고 스트레스와 충분한 수면으로 감염이 악화되거나 재발되는 것을 막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입술 물집은 완치가 불가능한 질환으로 나아졌다고 하더라고 바이러스가 잠복돼있는 상태로 봐야 합니다.

둘째, 절대 손으로 짜지 말아야..

 

입술 물집이 생기면 빨리 가라앉히고 싶은 마음에 손으로 눌러 짜는 경우도 일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병변을 더 키우고 악화시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입술 물집을 더 키우고 손의 감염균으로 인해 번식될 우려가 있으니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셋째, 알로에로 통증 잡아..

입술 물집은 보통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낫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고 증상이 오래갈 경우 알로에 베라를 증상이 발현한 곳에 바르면 통증이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넷째, 연고 사용 시는 미리 발라야..

입술 물집이 생기기 전에 불쾌감이나 따끈 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병원이나 크림류의 연고를 바를 때는 증상이 완전히 발현되기 전에 바르는 것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입술 포진은 한번 걸리면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언제든 다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올려주고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워지는 겨울 면역력이 낮아질 수 있으니 더더욱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