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택청약 돈빼기 해지 출금 없이 자금 마련하는 가장 쉬운 방법

by 빠른체크 2022. 12. 19.

주택 청약 돈 빼기 해지 출금 없이 자금 마련하기

누구나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주택 청약 통장을 갖고 있습니다. 만약 상황이 급해 주택 청약에 있는 돈을 빼기 위한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안내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히 알아봅니다

 

주택 청약 돈 빼기 방법

돈이 급한 상황이라 주택 청약에 넣어놓은 돈을 뺄까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주택 청약 통장은 무주택자들이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한 가장 기초이자 기본이 되는 수단이기 때문에 대부분 하나씩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살다 보면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고, 어디서 구하지는 못하고 언제 당첨될지도 모르는 주택 청약에 넣어놓은 돈을 뺄 수 있을까 생각하시곤 하는데요.

 

주택 청약 돈 빼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중도인출은 불가능하며 청약 통장에 넣어놓은 돈을 빼기 위해서는 오로지 해지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기존에 납입하고 있는 주택청약 통장은 일반 예금의 성격과는 달리 주택 구입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일부 해지나 중도 인출, 출금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주택 청약 통장 해지 시 불이익

청약 통장의 경우 납입 횟수 길고 납입 금액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해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지 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불이익이 있기 때문인데요. 해지 후 다시 만들게 되면 모두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고 언제 어떻게 올지 모르는 내 집 마련의 기회가 날아가버릴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주택청약 통장을 납입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해지하는 것은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 청약에 있는 돈을 빼지 않고도 충분히 급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에도 영향이 적고 이자율도 낮은 편이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방법입니다. 굳이 어렵게 납입하고 유지해온 주택청약 통장을 해지하지 말고 이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택 청약 돈 빼기 안될 때 방법

자금이 필요하신 경우 주택 청약 통장을 해지하지 않고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주택청약 담보대출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주택청약통장을 해지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상품은 내가 가진 주택청약통장에 있는 금액을 기준으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내 주택청약통장에 있는 돈의 95%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른 일반 대출상품과는 다르게 내가 납입하고 보유하고 있는 통장 잔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신용도 하락에 대한 영향도 적은 편입니다.

 

만약 주택청약통장에 1천만 원이 있을 경우 주택청약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95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셈입니다. 물론 이자가 매우 낮은 편은 아닙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의 이자는 수신금리의 통상 1% 정도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때문에 아주 낮다고는 할 수 없으나 아주 높다고도 보기 어렵습니다.

 

급하게 자금이 필요해서 주택청약 통장에 있는 돈을 빼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이 주택청약 담보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기존 통장도 살리고 자금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주택 청약 담보 대출 상품 안내

주택 청약 담보 대출 상품은 시중 여러 은행권에서 쉽게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청약 통장을 이용하고 있는 은행권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등 각 은행별로 주택 청약 담보 대출 상품을 운영 중이니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 상품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최장 1년, 납입액의 95% 이내 대출 한도로 인터넷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 은행의 경우 역시 현재 잔액의 95%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하나은행 또한 납입금액의 95%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1.2%의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은행권별로 가산금리 부분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 청약 돈 빼기 아닌 더하기 이용방법

주택 청약 통장을 이용한 담보 대출 상품은 이자율이 일반 대출 상품에 비해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때문에 이 방법을 역으로 이용하면 현재 높은 금리의 예금 이자를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재테크에 능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많이 알고 계신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주택 청약 담보 대출로 3%의 대출을 받고 6%의 예금 상품에 가입한다면 이자 차이만큼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은행권의 예적금 상품들이 10% 대를 넘어설 정도로 이자율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주택 청약 돈 빼기 이전에 이 방법을 생각해보시면 오히려 나의 자산을 더하기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예적금 이자 높은 상품 보기


주택 청약 돈 빼기 이전에 생각해볼 수 있는 주택 청약 담보 대출 상품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주택 청약 통장은 일부 해지나 출금, 인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오로지 해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지 시에 불이익이 따르기 때문에 가급적 해지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