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억만장자 시크릿" 직장인이 지성인으로 가는 미래경제서 1편

by 빠른체크 2020. 5. 15.
여러분들은 책을 얼마나 읽으십니까? 잠깐 저의 이야기를 해드리면  한 해 책 10권 읽는 것을 목표로 할 만큼 저 역시 책하고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습니다. 앞서 제 소개에서 말씀드렸듯이 내면의 성장을 이루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책을 읽는 것 같습니다. 내면을 먼저 움직여야 몸이 움직이기 때문에 책은 길라잡이 역할도 해주지만 더 좋은 점은 채찍질이 되는 거 같습니다. 현재의 저는 올 한 해 목표한 10권을 1월에 전부 읽고 그 이후로는 주당 1권을 읽고자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지금까지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비록 많은 책을 읽은 것은 아니지만, 제가 읽은 책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곳의 책 이야기는 책의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도 있지만, 그중 영감이 되거나 와 닿는 구절들을 풀어내드리며 그에 대한 제 생각과 여러분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책, 그 첫 번째 이야기는 바로 이름부터 사람의 심리를 끌어당기는 "억만장자 시크릿"입니다.

"억만장자 시크릿" 이 책은 사실 이보다 앞서 발간된 "백만장자 시크릿"과 말하고자 하는 바가 비슷합니다. "백만장자 시크릿"을 먼저 읽으신 후 읽으시길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책의 표지에서 말하고 있듯 전 세계 자수성가한 억만장자들의 성공비법 전략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자수성가 위인들이기에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 도전의식을 심어줍니다. 


p83. 돈을 인생의 목표로 삼지 말고 성공의 지표로 삼아라

성공을 꿈꾸며 바라는 모든 사람들의 대부분의 목표는 "부"를 향해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러한 생각을 안 해봤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요. 돈을 버는 방법은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옳지 못한 부적절한 방법으로 돈을 좇을 경우 이는 성공이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인생의 성공점에 다다를수록 돈은 부가적으로 따라온다고 생각합니다. 성공과 돈에 대한 생각을 달리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p110. 깃발이 되지 말고 바람이 돼라

문득 읽는 순간, 아 이런 생각도 있구나 느끼게 해 준 구절입니다. 여러분들도 떠오르는 것이 있으십니까? 환경에 따라 흔들리는 것보다 그 환경을 흔들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십니까?

p112. 안장을 얹은 말은 두 번 지나가지 않는다

안장을 얹은 말, 절호의 기회는 되돌아오지 않는다 합니다. 기회를 잡아야 할 때 기회를 놓치지 말라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인생의 기회라는 게 찾아왔다는 걸 깨달은 순간이 있으신가요. 흘러가는 바람처럼 스치듯 지나가는 기회라는 이름의 성공의 지름길. 바람을 잡듯 손쉽게 잡기 힘드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기회를 본인이 만들어 그것을 잡는다면 조금은 쉽지 않을까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기회가 안 온다 하기엔 이 세상은 너무 혹독합니다.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 잡아야 할 때입니다.

이 책 속에서 여러분들이 찾은 좋은 구절 같이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