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청남도 걷쥬 앱 설치 및 사용 방법 안내

by 빠른체크 2022. 9. 20.

걷쥬 앱 설치 및 사용 방법 안내

 

걷쥬앱이란

 

걷쥬 앱은 충청남도와 충남도체육회가 도민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앱으로, 충청남도 도민이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15일 기준, 이미 올해 목표 가입자수 35만 명을 조기 돌파할 정도로 많은 충남도민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NOW] 충남도 건강앱 '걷쥬' 가입자 수 35만명 돌파 - 머니투데이

8개월만에 13만명 증가...목표 가입자 수 조기 달성충청남도는 도 대표 건강 앱인 ‘걷쥬’가 올해 목표 가입자 수 35만명을 이달 조기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걷쥬 앱 가...

news.mt.co.kr

걷쥬앱 사용법

 

걷쥬앱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시켜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신 후, 커뮤니티 가입하기와 챌린지 참여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각각에 해당되는 포인트 및 보상을 수 있습니다.

 

매주 7만 보 이상, 월 30만 보 이상을 걸으면 3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분들의 경우 하루 7천 보, 한 달 20만보를 걸으면 2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무료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걷쥬앱(apk) 설치

 

 

 

 

 

 

 

 

걷쥬 앱은 스마트폰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걷쥬 앱을 다운로드하여 앱 설치를 진행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화면에 나오는 대로 간단한 개인 정보를 기재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스토어 걷쥬앱 다운받기

> 앱스토어 걷쥬앱 다운받기

걷쥬앱 사용 시 주의점

 

걷쥬 앱에 걸음수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는 꼭 핸드폰을 가지고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의 위치 변동과 흔들림 감지를 통해 걸음수가 측정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집이나 다른 곳에 두고 걷는다면 걸음수가 기록되지 않습니다.

 

다만, 걷쥬앱을 삼성 헬스나 삼성 웨어러블과 연동시켜놓는다면 스마트폰이 없이 걸어도 걸음수가 기록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대신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해주셔야 걸음수가 인지되어 양쪽 앱에 공유될 수 있습니다.

걷쥬 앱 삼성 헬스와 연동하기

 

걷쥬 앱은 삼성 헬스와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삼성 헬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연동시켜 사용해도 됩니다. 이렇게 걷쥬와 삼성 헬스를 연동시켜 놓으면 내가 걸었던 걸음 수가 걷쥬와 삼성 헬스 앱 모두에 기록됩니다.

 

걷쥬 챌린지 하는 법

 

걷쥬 앱의 하단에 챌린지라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챌린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챌린지란 충남도청과 교육청의 도전 이벤트로 "도전하는 목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 챌린지 별로 충족해야 하는 걸음수 및 참여 조건, 보상내역 등이 다르기 때문에 챌린지 리스트에서 선택해서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도전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챌린지의 목표를 달성하면 포인트 등의 보상이 주어집니다.

 

챌린지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챌린지 별로 진행 기간 등 규칙을 숙지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걷쥬 앱 포인트 사용법

 

걷쥬 커뮤니티 가입하기

 

걷쥬 앱 하단 커뮤니티를 눌러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및 학교, 단체 등을 검색해서 커뮤니티 가입을 합니다. 공식적인 기관이 아닌 개인이나 단체의 커뮤니티는 누군가가 개설을 해야 해당 커뮤니티가 보입니다. 커뮤니티는 동호회나 모임과 같은 성격으로, 친목도모를 위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충청남도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걷쥬 앱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걷쥬 포인트로 카페나 편의점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충청남도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만 가능하기 때문에 인근 대전이나 타 지역은 사용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걷쥬앱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041-635-0100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