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양연화 뜻

by 빠른체크 2021. 1. 6.

화양연화 뜻

여러분들의 화양연화는 언제인가요. 화양연화는 2000년 왕가위 감독의 연출로 제작된 영화이기도 한데요. 20년이 흐른 지금도 이름만 들어도 알정도의 파급력 있었던 영화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기억하고 계신가요.

화양연화 행복한 시간을 뜻해

 

화양연화가 가진 의미에 대해서도 혹시 알고 계신가요. 화양연화의 사전적 의미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을 뜻합니다. 이제 제가 첫문장에서 썼던 내용이 이해가 가시지 않나요.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는 서로 다른 두 남녀의 배우자가 외도를 하는 것을 경험하고, 서로간에 사랑에 빠지지만 결국은 헤어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영화속 화양연화 뜻은 어떻게

화양연화 뜻처럼 어쩌면 이 영화속에서는 두 남녀가 그리움에 사랑했던 시간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을 풀어낸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와 비슷하게 여성의 일생에서 제일 빛나고 아름다운 시간으로 풀이되기도 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그 의미는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양연화 뜻 알고 영화봐야

최근에는 20년만에 재개봉을 앞두고 있어서 예전 추억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나 못 보셨던 분들이 굉장히 기대를 많이 하고 있기도 합니다. 혹시 화양연화 뜻에 대해서 몰랐던 분들은 이번 계기로 그 뜻을 알고 영화를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영화 제목이자 우리가 많이 들어봤을법한 화양 영화의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