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글루타치온 부작용 | 주사 및 필름 형태 부작용없는 복용법

by 빠른체크 2023. 5. 14.

글루타치온 부작용 | 주사 및 필름 형태 부작용 없는 복용법

주사 및 구강 점막 필름 등 글루타치온을 섭취하거나 복용할 때는 부작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글루타치온의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부작용은 그 정보가 적은 편입니다. 글루타치온 제품과 부작용 없이 복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글루타치온 주사 필름 제품 안내

간 수치 개선, 피부 미백 효과, 각종 항산화 작용 및 노화, 질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글루타치온은 주사와 구강필름제 등 다양한 형태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주사의 경우 보통 미백주사, 백옥주사로 불리며, 구강 점막 필름제의 경우 역시 굉장히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글루타치온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나이가 들면서 그 양이 점차 줄어들어 추가적으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글루타치온은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지만 부작용도 있는 만큼 섭취 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백 효과 있는 글루타치온

글루타치온에 대해 아마 가장 많이 알려진 효과가 미백 효과일 것입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고 계신경우가 많습니다. 글루타치온이 어떻게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우리의 피부색은 피부 속에 있는 멜라닌 세포에 의해 결정됩니다. 특히 흑색 멜라닌을 만드는 티로시나제 성분이 증가하면 피부가 점차 검게 되는 것인데요. 글루타치온은 흑색 멜로닌을 만드는 티로시나제 성분의 활성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글루타치온이 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게 된것입니다. 하지만 본래 글루타치온은 간기능이 떨어진 분들을 위한 간해독 약물이나 암, 뇌질환 환자의 치료용으로 투여되는 약물이었습니다.

글루타치온 간해독 효과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데 간에서 70%가 생성됩니다. 간에서 가장 높은 농도로 발견이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간경화나 잦은 음주, 간질환으로 인해 간기능이 떨어진 분들이라면 글루타치온의 수치가 낮게 나오게 됩니다. 이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게 되며, 간 질환의 세포 손상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체에 축적된 독소 및 중금속을 배출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유해 성분이 체내 축적되어 배출되지 않을 경우 암이나 각종 질환에 쉽게 노출되는 만큼 유해 독소의 배출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특히 간은 각종 독소를 해독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글루타치온은 간의 해독 기능을 도와 간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글루타치온 부작용 정보

  • 구토, 복통, 식욕부진, 알레르기 반응
  • 복부 경련, 팽만감, 설사, 발진, 가려움
  • 단기간 고용량 주사 시 부작용 주의
  • 아나필락시스 유산 반응 및 발진 등 과민반응

일반적으로 알려진 글루타치온의 부작용은 구토, 복통, 식욕부진, 알레르기 등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복부 경련, 팽만감, 설사, 발진, 가려움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부작용은 구강점막에 붙여 흡수시키는 필름 형태보다는 주사 형태로 직접적으로 투여받을 때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단기간에 고용량을 정맥 주사로 맞을 경우는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글루타치온이 피부 미백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 주사로 맞기를 희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백주사나 백옥주사라는 이름으로 된 글루타치온 주사를 맞을때는 반드시 전문의의 상담을 거쳐야 합니다. 식약처에서도 글루타치온 주사 투여시 있을 수 있는 부작용으로 얼굴이 창백해지거나 혈압이 떨어지는 아나필락시스 유사 반응, 발진을 포함한 과민반응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 법 베스트 총정리

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 법 우리의 피부는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피부가 검기도 하지만, 자외선 노출이나 관리를 제대로 못해서 피부가 어두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사하고 밝은 톤의 피

growingego.com

글루타치온 부작용 예방법

글루타치온은 이미 우리 몸속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고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다만, 기저 질환으로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권장 섭취량이상을 과다 복용 시에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단기간에 고용량을 섭취 시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이라면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글루타치온 섭취시 과다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하루 권장량(하루 복용량) 약 250mg을 지키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팩 후 세안 및 로션, 수분크림 바를때 알아둬야할 사항

마스크팩 후 세안 및 크림 바를 때 알아둬야 할 사항 피부관리를 위해 마스크팩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 세안이나 크림을 발라야 하는지, 발라도 된다면 어떻

growingego.com

부작용 주의해야 하는 사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글루타치온 제품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람들은 투여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환원형) 제품별 사용시 주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약품 안전나라에서 알려주는 글루타치온 제품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식약처 글루타치온 제품 주의사항

 

www.google.com

글루타치온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해독 및 항산화 역할 등 우리 몸에 좋은 효능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어린이, 임산부 및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