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주택 전기차 충전기 설치 비용 및 업체 안내
전기차가 있으신 분들 단독주택처럼 개인 주차 공간이 있다면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용 전기차 충전기 설치 비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독 주택 전기차 충전기 설치 비용 안내
- 단독 주택 전기차 충전기 설치 비용 약 200~250만 원
- 충전기 제품값만 약 100만 원
- 설치 비용 약 70만 원
- 한전불임금이 약 70만 원
- 지자체보조금 활용
전기차 충전기는 단독주택이나 개인 소유 주차 공간이 있는 곳이라면 개인용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비공용(개인용) 전기차 충전기 설치 비용은 약 200~250만 원 정도입니다. 가정용의 경우 완속용 충전기를 많이 설치하는데 충전기 제품값만 약 100만 원, 설치 비용 약 70만 원, 한전불임금이 약 70만 원 정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보조금을 지원받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광양시의 경우 개인용 전기차 충전기 설치 시 최대 130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한전 불임금
개인용 전기차 충전기는 충전기 본체와 부대설비, 설치비, 한전 표준시설부담금(불임금) 등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이 설치 비용에 포함되는 비용 중 한전 불임금이라고 있습니다. 단독주택에 주로 설치하는 전기차 개인용 충전기는 설치만 한다고 쓸 수 있는 것이 아닌 한전 불입금을 납부해야 전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가정용으로 사용하는 전기차 충전기의 용량은 7kw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경우 공중의 경우 48만 원대, 지중의 경우 77만 원대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단독주택 및 빌라 전기차 충전기 설치 방식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기아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는 개인 단독 주택인지 아파트나 빌라처럼 공동주택 거주 형태인지에 따라서 설치 방식이 달라집니다. 보통 빌라나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인 경우 3kw 급 과금식 이동형이나 콘센트형을 사용하며 단독주택의 경우 7kw급 벽부형 및 스탠드형이 많이 사용됩니다.
나 혼자만 거주하는 개인단독주택은 홈충전기 설치 컨설팅을 이용하고 크게 걸림돌이 되는 부분이 없지만 빌라나 아파트의 경우처럼 공동주택인 경우는 입주자 대표 위 행정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단독주택 전기차 충전기 충전 시간
전기차 충전 시간을 결정하는 것은 충전기 용량입니다. 단독주택이나 가정용으로 사용하는 비공용 개인용 전기차 충전기 용량은 7kw입니다. 급속이 아닌 완속 충전기로 보통 전기차 방전부터 완충까지 대략 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퇴근 후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충전해 놓으면 매일 완충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때문에 개인 차고지가 있는 단독 주택의 경우는 개인용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면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매일 방전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일 충전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가까운 거리를 출퇴근하는 용도로 전기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충전시간이 크게 단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설치 업체
전기차가 많이 보급되면서 충전기 설치 업체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 분들의 경우 어떤 업체가 믿을만한지 경험이 많은지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충전기 설치 업체를 찾을 때는 몇 가지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충전 사업인 만큼 전기신사업 등록증이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이 전기사업등록증은 크게 충전사업부분과 중개사업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가지 모두 갖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간혹 등록증 없이 운영되는 곳도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기아 자동차 전기차 충전 솔루션 홈페이지에 따르면 단독주택의 경우 시그넷이브이, 중앙제어 등의 제조사를, 빌라나 아파트의 경우 파워큐브나 스타코프의 제조사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단독주택 전기차 충전기 설치 비용은 약 250만 원 내외입니다. 지자체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설치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