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클 라이너 의자 단점 가격 알아보기

by 빠른체크 2024. 4. 19.

리클 라이너 의자 단점 가격 알아보기

1인용 의자로 최근 인기가 많은 리클라이너 의자. 하지만 비싼 가격에 섣불리 구매가 망설여지곤 합니다. 게다가 비싼 가격에 주고 샀는데 예상치 못한 단점으로 인해 중고로 되팔아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전에 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부분이 많고 워낙 제품도 다양하고 사람에 따라서 느끼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리클라이너 의자 란?

2. 리클라이너 의자 단점

2.1. 불안함

2.2. 생각보다 불편함

2.3. 귀찮은 수동 조작

2.4. 의자 확장 공간 필요

2.5. 높은 가격

 

 

 

 

리클라이너 의자 란?

리클라이너는 누웠을 때 몸이 일자에 가깝게 펴지면서 편안함을 주는 안락의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클라이너라는 단어의 뜻이 비스듬히 기대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완전히 일자로 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휴식을 위한 최적의 각도로 몸을 지탱해 줍니다.

 

일반 의자의 경우 등받이가 어느 정도 틸팅이 되기는 하지만 앉아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반면 리클라이너 의자는 반 누워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흔히 우리 머릿속에 회장님 의자라고 생각하는 그 의자 역시 리클라이너 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등받이가 수평에 가깝게 뉘어지며, 다리를 받칠 수 있는 받침대도 있습니다. 

 

보통 리클라이너 의자는 1인용 의자가 많은데, 일을 하다가 잠시 쉴 때나 TV, 유튜브 등 스마트폰을 할 때 편하게 앉아서 휴식하기 좋은 의자입니다. 최근에는 의자를 넘어 2~4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도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쇼파는 의자처럼 이동이 가능하게 바퀴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훨씬 안정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어떤 장소에서 누가 어떻게 사용할지에 따라서 의자와 쇼파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지운 게시물 보는 법, 삭제 사진 복구 방법

인스타 지운 게시물 보는 법, 삭제 사진 복구 방법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비롯한 콘텐츠를 지운 경우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삭제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 예전에 지운 게시물을 보고 싶다면 빠

growingego.com

 

리클라이너 의자 단점

리클라이너는 생각보다 단점이 많습니다. 웃긴 얘기로 너무 편해서 잠이 너무 많이 온다라는 단점도 있습니다. 리클라이너 의자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장점보다 단점을 주의 깊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싼 가격, 생각보다 불편함, 귀찮은 수동조작, 의자 확장 공간 필요 등 예상하지 못한 단점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불안함

리클라이너 의자를 일자로 펴고 누웠을 때 불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큰 부분이기는 하지만, 겁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처음에 왠지 모를 불안감에 편하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받이가 제대로 받쳐주고 있을지 혹시라도 부러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는 건데요. 물론, 사용하면서 익숙해지면 이런 단점은 어느 정도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2. 생각보다 불편함

리클라이너 의자는 생각보다 크게 편하다고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가격과 후기를 비교해 보고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제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상태로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제품 정보나 후기, 사진을 보면 앉거나 누웠을 때 정말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은근히 내 몸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정말 의자의 기능에 충실한 허먼밀러 의자처럼 등이나 허리를 제대로 받쳐주는 부분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오히려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직접 앉아보고 살 수 있으면 좋지만 이렇게 인터넷으로 구매하게 되면 생각보다 편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비용, 교체 안하면 괜찮을까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비용, 교체 안 하면 괜찮을까 많은 분들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지 않습니다. 마스크와 같은 역할도 하는 차량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와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growingego.com

 

 

3. 귀찮은 수동 조작

리클라이너 의자는 대부분 수동으로 작동됩니다. 등받이나 발받침대를 펴고 접는 것이 모두 수동으로 직접 해야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이 다소 귀찮을 수 있습니다. 물론 등받이의 경우 일반 의자처럼 레버로 작동하는 방식이기는 하나 때로는 앉은 상태에서 조작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리클라이너의자는 중간중간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매번 귀찮아서 잘 사용하지 앉다 보면 결국 리클라이너의 역할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게 되고, 일반 의자가 돼버립니다

 

4. 의자 확장 공간 필요

리클라이너 의자를 구입한다는 것은 의자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서 편안하게 휴식할 때 앉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의자 등받이와 발걸이가 충분히 펴질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일반 의자와 달리 부피가 큰 편입니다. 공유오피스 1인실처럼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는 제기능을 충분히 다 사용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어디에서 사용하는지, 의자를 펼쳤을 때 공간이 나오는지를 따져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높은 가격

리클라이너 의자는 보통 10만 원 초반 대부터 시작합니다. 리클라이너가 아니더라도 요즘 쓸만한 의자는 보통 이 정도 가격 이상입니다. 물론 브랜드 있고 가격이 비싼 것은 백만 원대 이상도 있습니다. 정기적인 소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정도는 큰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험생이나 소득이 적으신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의자는 아닙니다. 의자는 장시간 앉아있는 만큼 내 몸에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5만 원 가격대라도 내 몸에 맞고 내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면 그게 가장 좋은 의자입니다. 따라서 무턱대고 비싼 의자를 선택하기보다는 저렴하고 가성비 있는 리클라이너 의자를 구입하고 사용해 보신 후에 다음 단계로 가격을 높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생네컷 기계 대여 렌탈 가격 및 비용 알아보기

인생네컷 기계 부스 대여 가격 및 렌탈 비용 안내 무인 창업 중에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창업을 뽑으라면 인생네컷이 아닐까 합니다. 인생네컷 기계 가격 및 렌탈 대여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확

growingego.com


리클라이너 의자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격이나 공간, 수동조작을 떠나서 가장 큰 단점이 바로 사람에 따라서 몸에 맞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10만 대 리클라이너 1인용 의자를 샀지만 어딘가 불편해서 일반 의자로 교체했습니다. 1인용 리클라이너 의자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런 단점은 극히 개인적인 것으로 사람에 따라 느끼는 점이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