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침가루 유통기간 1년이나 2년 지난 밀가루 먹어도 되나요

by 빠른체크 2023. 3. 23.

부침가루 유통기간 1년이나 2년 지난 밀가루 먹어도 되나요

부침가루나 밀가루의 유통기한이 1년이나 2년 이상 지났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먹어도 되는지, 먹을 수 없다면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부침가루 유통기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부침가루 유통기간 정보

집에 유통기한이 지난 밀가루나 부침가루가 하나쯤은 있으실 겁니다. 집에서 음식 할 때 그렇게 많이 사용되지 않다 보니 사놓고 1년이 지나고 2년이 지나면서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침가루의 유통기한은 제품에 표기된 날짜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부침가루나 밀가루의 유통기한은 12개월입니다. 물론 유통기한은 말 그대로 제품이 시중에서 유통될 수 있는, 유통이 허용되는 기간으로 사용 소비 기간하고는 조금 다릅니다.

 

제품의 소비기한은 유통기한보다 일반적으로 조금 긴 편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난 지 1~2달 정도로 얼마 되지 않았고, 냄새나 변색등 부침가루의 변질이 없다면 사용하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싸게 사는 법 최신 버젼 총정리

다이슨 에어랩 싸게 사는 법 다이슨 에어랩 어떻게 하면 싸게 구입할 수 있을까요. 면세점이나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리지 않아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다이슨 에어

growingego.com

 

유통기한 1년 2년 지난 부침가루 밀가루 먹어도 되나요

만약 부침가루 유통기한이 1년 이상 2년 가까이 지난 경우에는 가급적 먹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냉동보관이나 냉장보관을 한 경우라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상온에서 보관 중인 경우라면 식용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1년 2년 지난 밀가루를 먹었다고 탈이 나거나 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오래된 제품이기 때문에 밀가루 맛이 텁텁하게 느껴질 수 있고 때로는 신맛이 나는 등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새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너무 오래된 밀가루나 부침가루는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유통기한이 과다하게 지나서 식용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아래의 활용 방법에 따라 사용하시면 더 알뜰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부침가루 활용 방법

 

 

 

 

 

 

유통기한이 1년이나 2년 지난 부침가루나 밀가루의 경우 무작정 버리기보다는 프라이팬의 기름기를 닦는 데 사용하면 천연세정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을 사용할 때 대부분 기름을 활용하는데 요리를 하고 나서 대부분은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내고 그대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활용 꿀팁

 

집에 유통기한이 지난 밀가루나 부침가루가 있다면 오래 사용했던 기름기 많은 프라이팬을 닦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시는 경우도 많은데 그보다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사용하면 활용도를 높이고 더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누가 요즘 정수기 구매하나요? 최저가 렌탈 혜택 알아보기>

 

정수기 렌탈 구매 비교 최저가 가격 할인 혜택 안내

정수기 렌탈 구매 비교 최저가 가격 할인 혜택 안내 정수기를 구매하거나 렌트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저 가격 및 각종 할인 혜택을 알아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기 렌탈 구매

growingego.com

 

유통기한 지난 부침가루 배달용기 세척하세요

 

특히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 먹는 경우 배달 용기를 세척해서 버려야 하는데 이때에도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사용하면 아주 깨끗하고 손쉽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보통 플라스틱으로 된 배달용기의 경우 용기가 굴곡면이 많기 때문에 쉽게 음식물을 씻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나 부침가루가 있다면 배달 용기 안에 물을 붓고 밀가루와 부침가루를 넣고 천천히 흔들어주기만 하면 굴곡진 부분에 있는 음식물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동전 확인해봐야 하는 이유, 옛날 희귀 동전으로 대박 날 수 있다.

 

옛날 희귀 동전 가격표 거래소 추천 사이트 모음

옛날 희귀 동전 가격표 거래소 추천 사이트 모음 희귀 동전의 값어치는 날이 갈수록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전이나 화폐 수집을 하시거나 내가 갖고 있는 동전이 어느 정도 값어치를 하는지

growingego.com


유통기한 지난 부침가루나 밀가루 먹어도 되는지, 다른 활용방법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1년이나 2년 지난 부침가루는 가급적 식용으로 사용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