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금니 충치 치료 비용 충치 단계별 때우는 가격 안내

by 빠른체크 2023. 1. 27.

어금니 충치 치료 비용 충치 단계별 때우는 가격 안내

어금니에 충치가 생겼다면 초기 단계에 치료를 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충치 단계가 깊어지면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재료와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어금니 충치 치료 비용 자세히 알아봅니다

 

어금니 충치 치료 비용 안내

  • 아말감 치료 : 1만 원 전후 
  • 레진, 인레이, 크라운 치료 : 30~60만 원
  • 건강보험 미적용 시 가격 비싸

어금니에 생긴 충치를 치료하는데 드는 비용은 충치가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지, 동네 작은 병원인지 큰 상급 병원인지에 따라서 비용차이가 발생합니다. 특히 충치 진행 단계가 깊어 레진이나 크라운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50만 원 이상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단순히 충치만으로 치료가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치과에 다니면서 어금니 때워보신 분들은 가격에 놀라곤 합니다. 때문에 충치는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비용적인 면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어금니 충치 때우는 가격과 충치 단계에 대해 알아봅니다

 

어금니 충치 단계

치아에 충치가 생기는 과정을 살펴보면 크게 3단계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별로 통증의 정도나 치과 치료 시 비용에 차이가 크게 발생합니다.

 

  • 충치 초기 1단계는 치아 법랑질에만 충치가 생기는 단계로 큰 통증이 없다 보니 대부분 자각하지 못하고 넘어가게 됩니다.
  • 2단계는 범랑질을 넘어 상아질까지 충치가 생긴 단계로 약간의 통증이 수반됩니다.
  • 3단계는 치수조직까지 충치가 생긴 단계로 신경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치통을 느끼게 됩니다.
  • 마지막 4단계는 치수 조직을 넘어 뿌리까지 진행된 단계입니다

대부분 충치로 치과에 방문하는 경우 극심한 치통을 느껴 방문하게 되며 이미 많이 진행된 3단계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충치가 깊어지면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재료로 치료할 수 있는 단계를 넘어가기 때문에 치료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싼 곳 1초만에 쉽게 찾는 방법

임플란트 가격 싼 곳 임플란트는 1개를 하더라도 가격 부담이 큰 만큼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대략적인 비용과 가격 싼 곳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비싼 가격에 덤탱이 쓰는 것이

growingego.com

 

틀니 가격 비용 비교 65세 이상 어르신 보험 혜택 안내

틀니 가격 비용 비교 65세 이상 어르신 보험 혜택 안내 65세 이상 어르신 분들이라면 틀니 제작 시 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제작이 가능합니다. 평균적인 틀니 가격과 어르

growingego.com

 

어금니 충치 건강보험 적용 시 비용

보통 충치 초기 단계인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비용이 크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어금니에 생긴 충치라도 충치 초기라면 1만 원 이내에서 치료가 가능합니다.(치과 가격 정보 바로가기)

 

충치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초기에는 아말감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말감은 오래전부터 가장 흔하게 충치 치료에 사용되어 온 재료로 수은과 은 주석 구리 등이 혼합된 재료입니다. 회색빛이 돌며 치아 색과 달라 눈에 띄기 때문에 보통 앞니에는 사용하지 않고 어금니에 많이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아말감과 기존 치아의 색이 다른 이질감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말감 치료의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충치 치료 비용이 크게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어금니 아말감 충치 치료의 경우 병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치아 1개당 5천 원부터 1만 원 전후로 발생합니다.

 

아말감 다음으로 치아 색과 비슷한 글라스 아이오노머 재료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 역시 건강보험이 적용되며 아말감보다는 조금 높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글라스 아이오노머를 통한 충치 치료 시에는 치아 1개당 6천 원 대정도부터 상급 병원의 경우 1만 원 후반대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건강보험 미적용 시 충치 치료 비용

충치 치료 시 비용이 많이 나왔다면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레진, 인레이, 크라운의 경우가 건강보험 미적용에 해당되어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충치 치료 비급여 대상 중 가장 저렴한 것은 레진으로 평균 10만 원 정도입니다. 레진은 보통 충치 초기 1단계 에서 많이 치료되나 충치가 깊어지게 되고 2단계, 3단계로 진행되면 인레이나 크라운의 치료로 이어집니다. 

 

인레이의 경우 치아색과 동일한 재료보다 골드 소재가 가격대가 높은 편이며 보통 치아 1개당 30만 원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만약 충치가 깊어 치수를 제거하는 신경치료를 받게 되면 치아 보호를 위해 크라운을 하게 됩니다. 어금니에 3도 이상의 깊은 충치가 있어 치료를 할 경우 40~6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치 확인법 자가진단 및 치료 비용 안내

충치 확인법 자가진단 및 치료 비용 안내 충치 자가진단 확인법 충치가 있다는 것을 느끼는 순간이 오면 어느 정도 진행이 된 상태입니다. 치아는 오복 중 하나라고 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

growingego.com


어금니 충치 치료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충치 단계가 깊어질수록 비용이 많이 발생하니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금니 때우는 가격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