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틀니 가격 비용 비교 65세 이상 어르신 보험 혜택 안내

by 빠른체크 2022. 11. 19.

틀니 가격 비용 비교 65세 이상 어르신 보험 혜택 안내

65세 이상 어르신 분들이라면 틀니 제작 시 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제작이 가능합니다. 평균적인 틀니 가격과 어르신분들의 보험 적용 시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틀니 가격 비용 안내

평균적인 틀니 가격은 약 110~150만 원 대입니다. 물론 치과 및 병원마다 조금씩 비용 차이가 있고 틀니 재료에 따라서도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전체 틀니와 부분 틀니의 가격도 조금씩 차이가 나게 되는데, 어떤 틀니를 할지는 치과 상담 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이루어지게 됩니다.

 

틀니를 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어르신분들이 많은 만큼 건강보험 혜택을 적용받는다면 자기 부담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가능할까 한번에 청구하기 방법

 

65세 이상 어르신 틀니 가격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틀니 가격에 대해 건강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본인 부담률은 30%로, 만약 전체 틀니를 해야 하는 경우 비용이 150만 원이라고 한다면 65세 어르신 분들이 부담하는 실제적인 비용은 약 45만 원 정도입니다.

 

 

 

 

 

 

 

 

여기에 의료수급자의 경우라면 1종의 경우 5%, 2종의 경우 15%의 자기 부담률로 실제적으로 부담하는 비용은 더 낮아지게 됩니다. 만약 1종에 해당되신다면 7.5만 원, 2종일 경우 22.5만 원 정도입니다.

 

>의료수급자 자격 조회하기

 

틀니 가격 보험 혜택 한정적

 

틀니 가격은 이처럼 건강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조건이 65세 이상, 의료수급자의 경우에만 한정됩니다. 기초수급자 분들 역시 이에 해당한다면 5%~15%의 틀니 비용을 부담하시게 됩니다.(국민건강보험 노인틀니 급여 관련 안내)

 

젊은 사람 틀니 가격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틀니는 어르신들이나 하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40대 50대의 비교적 젊은 사람들도 틀니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틀니 가격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아니라면 틀니 가격은 100% 자기 부담이 되게 됩니다. 때문에 젊은 사람들의 경우는 틀니를 하더라도 가격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젊은 사람 보험 적용 안될 시 100% 자기 부담

 

보통 젊은 사람들의 경우는 임플란트를 주로 하지만, 치아 상태나 기저질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틀니를 할지 임플란트를 할지 결정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틀니를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젊은 사람들의 경우 틀니에 대한 거부감이 있기 때문에 가격을 떠나서 꺼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편하게 할 수 있는 알프스 틀니 등이 있다고 하니 치과 상담 시 잘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칼럼] 다양해진 틀니, 종류와 차이점은? - 매경헬스

노화에 의해 혹은 평상시 치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그동안 사용하던 자연치를 잃게 되면 이를 대신하기 위해 하는 것이 보철치료다. 보철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임플란트, 틀니(의치) 그리고

www.mkhealth.co.kr

 

틀니 보험급여 적용 기간

보험급여 적용 대상인 경우 원칙적으로 7년 단위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즉, 7년 후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도 이전과 동일하게 틀니 제작 비용에 있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7년 이내라도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새로운 틀니가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에도 1회의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다만, 환자의 불만족이나 개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7년 이내 다시 제작할 경우에는 급여 적용 혜택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로또 판매점 찾기 1등 당첨 배출 지점은 어디일까

틀니 보험급여 적용 기간


틀니 가격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분들은 건강보험 적용 혜택을 통해 본인 부담률 30%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