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가능할까 한번에 청구하기 방법

by 빠른체크 2022. 11. 16.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안내

실비 보험에 가입한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아서 보험금을 청구하면 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가 보험을 드는 이유는 바로 혹시 모를 병원 치료와 각종 질환에 대비하기 위함이죠. 큰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이에 대비해서 보험을 드는데 보험 가입하고 청구 시 문제가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실비 보험 후 보험 청구 시 보험금을 지급받으려면 2가지 조건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바로 실비보험 보장 개시일과 고지의무사항입니다. 

 

 

실비보험 보장 개시일

실비 보험 보장 개시일은 보험 약관에 나와있는 부분으로, 말 그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시점을 말합니다. 이 보장 개시일은 사실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료를 납부했다면 이미 보장 개시일을 충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험 청구 후 병원 진료나 치료 등으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자신의 보험 약관 보장 개시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 가입 전 고지의무 사항

실비 보험뿐 아니라 대부분의 보험은 보험 가입 전에 그동안의 병력이나 치료, 병원 이용 내역 등을 고지해야 합니다. 이 고지 의무 사항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거나 누락되어 위반한 사항이 있다면 보험이 해지되거나 보험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통 실비 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하는 경우 사전에 고지의무 사항이 누락된 것은 없는지 등에 대해 재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빠진 부분이 없이 제대로 고지 후 가입했다면 바로 청구하더라도 보험금 지급에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위반 시에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고지의무사항 위반 시 불이익)

 

실비보험 한 번에 청구하기

사실 보험료 청구하는 것도 일입니다. 특히 내가 가입한 보험을 찾지 못하거나 그냥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많아 보험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비 보험 한 번에 청구하기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숨어있던 내 보험 내용도 찾고 보험금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숨은 보험금, 조회 후 청구까지 한번에!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의 내용은 복잡 다양해지고 그 종류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손보험이나생명보험 등 보험을 하나도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www.korea.kr

▶가까운 로또 판매점 찾기 1등 당첨 배출 지점은 어디일까

▶무소득자 건강보험료 실제 납부액 계산 및 면제 방법


실비 보험 가입 후 바로 청구 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보장개시일과 의무사항에 대해 위반 사항이 없다면 크게 문제 될 부분이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이렇게 바로 청구할 경우 재 심사가 이루어질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