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by 빠른체크 2022. 11. 18.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이 멘트는 전화 연결이 되지 않을 때 나오는 자주 듣는 멘트 중 하나입니다. 이 멘트를 들으면 나를 차단한 것인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 때문에 전화를 끊은 것인지 궁금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서 어떤 경우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될 때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한 번쯤은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라는 멘트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런 효과음이 나오는 이유는 말 그대로 상대방과의 전화 연결이 안 되는 상황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에는 상대방의 고의적인 차단이나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 또는 통화 중이거나 산과 같이 전화가 잘 터지지 않는 곳 등 다양합니다.

 

전화 연결이 안 되면 걱정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연결이 되지 않아 걱정이 될 때면 많은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만약 위와 같은 멘트가 나온 경우라면 다음의 상황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신호 한번 가고 연결이 되지 않을 때

전화를 걸었을 때 신호가 한번 또는 두 번 정도 짧게 이어진 후 전화 연결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이 경우는 2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상대방이 나의 전화번호를 차단한 경우입니다. 

 

보통 상대방이 나의 연락이 오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차단 번호로 등록을 해두었다면 통화연결음 없이 바로 연결이 되지 않거나 또는 한두 번의 짧은 통화음 후에 위와 같은 멘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단이 아닌 상대방이 전화 수신 거부를 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회의나 미팅 중 또는 누군가와 함께 있는 자리라서 전화를 받기 어려운 경우에 상대방이 전화 수신 거부를 한 상황입니다. 상대가 전화벨이 한두 번 울리고 나서 수신 거부를 했다면 통화 신호가 한두 번 울리고 위와 같이 전화가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가 필요할 때 비번 뚫는 방법

 

 

신호 연결이 1분을 넘어가서 연결되지 않을 때

통화 연결 신호음이 한두 번이 아닌 1분 이상 길게 이어질 경우 전화 연결 대기 시간이 초과되어 음성 사서함 안내 문구 멘트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전화를 차단하거나 거부할 의사가 있는 것이 아닌, 전화 벨소리를 듣지 못했거나 아니면 자고 있는 경우 등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만약 통화 신호가 길게 이어지다가 이러한 멘트가 나온다면 잠시 후에 다시 전화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농협 고객센터 콜센터 빠른 종합 안내 소개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일 때

누군가의 전화나 연락으로부터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방해금지 모드를 이용합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특히 더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일 때 전화가 오게 되면 상대방에게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음성 멘트 전달과 함께 전화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전화를 받는 입장에서도 어떠한 소리나 진동 등의 알림이 없기 때문에 전화가 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통신사별 전화 거절 멘트 모음

skt, kt, lg의 통신사별 전화 거절 멘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은 비슷비슷하나 가끔 통신사별로 다르게 멘트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skt의 경우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되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고 나옵니다.

 

kt의 경우 상대가 전화를 받지 않으면 skt와 같이 동일한 멘트가 나오나 전화를 차단하거나 거절한 경우라면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세요"라고 나옵니다

 

lg의 경우 거절이나 거부 시에는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고객이 전화를 받지 않아 삐 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연결된 후에는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라는 멘트는 전화 차단 및 거부 또는 전화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 어떠한 경우에 해당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