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력사무소 창업 조건 및 운영 방법 상세 공유

by 빠른체크 2023. 1. 2.

인력사무소 창업 조건 및 운영 방법

인력사무소는 창업 비용이 적게 들고 창업 허가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인력 중개 수수료를 통한 수익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창업을 하고자 준비하시곤 합니다. 인력사무소 창업 조건 및 운영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인력 사무소 창업 조건 종합 안내

 

 

 

 

 

 

인력 사무소 창업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실제 창업 후 운영하고 있는 다른 분들의 후기 글을 읽어보셨을 겁니다. 다른 창업과 달리 인력사무소 창업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시설이나 대표자가 갖추어야 하는 자격 조건이 있지만 어렵지 않게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지 않기 때문에 인력 사무소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창업 조건을 꼭 체크하시고 준비하셔야 사무실 운영을 위한 허가를 받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인력 사무소 시설 조건

인력 사무소의 사무실 시설은 인부들이 잠시 대기할 수 있는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보통 20제곱미터 이상 약 6~7평 정도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창업을 하더라도 많은 인부들을 모으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자리를 잡는다면 인부들이 찾아오는 수가 많아지고 이러한 인부들이 잠시나마 대기하고 있다가 일을 나갈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약 20제곱미터 이상 정도의 평수를 갖춘 시설이면 충분합니다. 당연히 사무용 시설이어야 하며 일반 가정집은 허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인력사무소 신호수 일당 확인

신호수 일당 하는일 알바도 가능하다 신호수는 자격증을 요하지도 않고 기술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알바도 가능합니다. 다른 일반 알바에 비해 일당도 높은 만큼 일만 잘해서 현장에서 눈도

growingego.com

 

대표자 조건

인력사무소의 대표자가 갖추어야 하는 자격 조건도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대표자분들이라면 아래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인력사무소 대표자가 갖추어야 하는 자격 조건에는 △직업상담사 1, 2급 자격증 △상시 상용근로자 300인 이상인 사업 △사회복지사 1,2급 소지자초중등교사 근무 경력 2년 이상 △직업소개사업소 상담업무 2년 이상 등의 자격 조건이 있습니다

 

만약 위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관련 직업소개사업소에서 근무를 하면서 일을 배우는 시간을 갖던가 아니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창업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인력 사무소 창업 후 소득 정보

인력사무소를 차리게 되면 내가 가져갈 소득은 얼마정도 될까요. 인력사무소 창업도 창업입니다. 소득이 발생되지 않거나 매우 적어 사무실 운영이 어렵다면 폐업의 길을 걷게 됩니다. 때문에 인력사무소를 차리게 된다면 소득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인부들에 대한 중개 수수료로 보통 10%를 가져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보통 인부들의 일당은 얼마나 될까요. 이는 2022 엔지니어링 노임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당 15만 원이라고 한다면 한 사람 중개 수수료로 1만 5천 원을 인력사무소가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인력사무소는 인부들에게 하루 일당을 먼저 현금으로 지급하고 나중에 인부들이 일한 현장에서 그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엔지니어링 노임 단가표

엔지니어링 노임 단가 보는 방법 엔지니어링 기술부문별 기술자 평균 임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재 확인되는 자료는 2021년 하반기를 기준으로 집계된 자료로 2022년 적용 노임

growingego.com

 

인력 사무소 운영 방법 3가지

인력사무소 창업을 위한 조건을 갖추고 허가를 받았다면 이제 인력사무소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인력사무소는 인부들의 일을 중개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너무 쉽게만 보면 안 됩니다. 

 

많은 인부 모집

인력사무소의 수익은 인부들에게 일을 중개해주고 관련 수수료를 취득하는 형태입니다. 인부가 많아도 일을 나가지 못하면 나의 수익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 반대로 인부가 너무 적어도 내가 가져가는 수익 역시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인부를 모집하고 인부들을 모두 일을 중개시켜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오랫동안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보통 하루에 60~80 명 정도 일을 중개시킬 수 있어야 대기업 과장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인력사무소 처음갈때 필독

인력사무소 처음 가면 이것만은 꼭 알고 가자 인력사무소에 처음 가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알아둬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보통 처음 가면 일을 배정받지 못해 빠꾸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

growingego.com

 

시간 관리

인력사무소에서 일을 연결시켜주는 산업현장이나 건설현장의 경우 대부분 이른 새벽부터 일이 시작됩니다. 흔히 노가다라고 하는 건설현장에 나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빠른 곳은 6시 이전부터 일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인부들이 일이 필요할 경우에 이런 건설현장에 노가다를 뛰기 위해 아침 일찍 이른 새벽부터 인력사무소를 찾곤 합니다. 특히나 아침 일찍 와있으면 일을 배당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서둘러 출근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따라서 인력사무소를 창업하고 이를 운영하는 대표자라면 역시나 출근 시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의 시작이 빠른 것뿐 아니라 인력사무소는 휴일과 같은 날에도 많은 전화업무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오곤 합니다. 때에 따라서 야간에도 전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인력을 필요로 하는 곳의 시간대를 따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시간 관리도 인력사무소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자 나이

인력사무소에 나이제한은 없지만 많은 인부들을 통제하고 통솔하고 각 산업현장에 일을 배당해주기 위해서는 대표자의 나이가 중장년 이상은 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너무 어리다면 많은 인부들을 통제하기 어렵고 인부들도 쉽게 믿고 찾아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력사무소 창업 조건 및 운영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력사무소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만큼 자격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에 허가를 받아 운영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인력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인력 사무소 창업을 준비 중이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