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차단 확인 2022 3가지 방법 긴급 안내

by 빠른체크 2022. 10. 7.

카톡 차단 확인 2022 3가지 방법 긴급 안내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누군가가 나를 차단했다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2022년에 써먹을 수 있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차단당하면 기분이 좋지 않지만 그래도 확인하고자 하는 마음이 크다면 다음과 같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2022 소개

 

누군가로부터 카톡 차단당하면 괜히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이때 가능하면 상대방 모르게 나 혼자서 확인을 하고자 하실 겁니다. 이럴 때는 아래의 3가지 방법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사에 송금 표시를 확인할 수도 있고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 나를 차단한 사람들 확인

 

누군가가 나를 차단했다는 것은 관계가 틀어졌거나 더 이상 이어가고 싶지 않다는 것을 뜻합니다. 하지만 일방적으로 차단이 된 경우에 당사자는 그 이유도 궁금하고 정말 차단당한 것인지 궁금하게 됩니다. 문자를 보내볼까 하다가도 지우기 버튼을 누르거나 뒤로 빠져나오곤 합니다. 어떻게 하면 상대방 모르게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2022년 상대방의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송금 표시 찾아보기

 

카카오톡 프로필에 송금 표시로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2년에 가장 많이 알려진 확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카톡을 차단할 경우 프로필 비공개까지 차단한 경우에만 송금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즉, 상대방이 프로필 차단은 하지 않고 일반 차단만(메시지만) 한 경우에는 송금 표시가 보이기 때문에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추천글 :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차단했을까 

 

단톡방 초대로 카톡 막힘 확인 방법

 

카톡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그나마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단톡방에 상대방을 초대하는 것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차단한 상태라면 그 사람은 친구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친구 삭제 후 다시 추가하기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볼 수 확인할 수 있는 3번째 방법은 친구를 삭제하고 다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친구 번호를 삭제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따로 적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친구 삭제 후 친구 목록에서 차단을 하고 다시 차단 해제를 합니다. 친구로 등록할 것이냐는 팝업이 뜨면 취소를 눌러주면 됩니다.

 

추천글 : 원룸 포장 이사 비용 계산 및 절감 방법

 

차단한 채널에서 메시지가 수신된다면 

 

만약 친구가 아닌 특정 채널을 차단했는데 메시지가 계속 수신된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안내해주는 차단 채널 메시지 거부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널에서 발송되는 메시지는 전화번호 기반으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알림톡이 켜져 있다면 차단하고는 별개이기 때문에 메시지가 수신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알림톡 차단 방법을 이용하시면 차단된 채널에 대한 메시지를 안 받게 됩니다.

 


2022년도에 해볼 수 있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