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밑 꺼짐 없애는방법 필수

by 빠른체크 2024. 4. 5.

눈밑 꺼짐은 노화가 오면서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렇게 눈밑 꺼짐으로 지방이 뭉쳐져 있을 경우 얼굴이 칙칙해 보이고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눈밑만 환하고 깨끗하게 밝아도 실제 나이보다 5년은 젊어 보일 수 있습니다. 눈밑 두툼한 지방이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눈밑 꺼짐 없애는 방법을 통해 좀 더 밝은 얼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눈밑 지방은 애교 살과는 다른 양상을 띄게 됩니다. 애교 살은 오히려 사람의 인상을 젊어 보이게 하는데요. 눈밑 꺼짐으로 인한 지방의 형상은 애교 살의 아래에 위치하며 이중 삼중으로 처져있는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안 그래도 노화로 고민인데 더 늙어 보이지 않게 눈밑 꺼짐 없애는 방법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눈밑 꺼짐 없애는 방법

1. 눈밑 꺼짐 원인

눈밑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피부막이 얇기 때문에 주름도 쉽게 지고 얇은 피부층으로 다크서클도 쉽게 일어나게 되는데요. 눈이 처지고 눈밑이 처지고 꺼지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인데요. 게다가 중년에 나타나는 눈밑 꺼짐이나 눈밑 지방의 경우 노화로 인해 탄력이 저하되면서 지방이 중력에 의해서 처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아래 눈꺼풀 격막이 탄력을 잃으면서 약해져 눈밑 지방이 흘러내려서 생기는 지방 주머니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눈밑 꺼짐을 유발하는 잦은 야근 및 수면 부족, 영양 불균형, 스트레스, 육체 피로 또한 이러한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된다고 하니 관리가 필요합니다.

 

2. 눈밑 꺼짐 미관상 문제

눈밑이나 눈 주위가 칙칙하고 어둡거나 눈가에 눈 주름이 유독 심할 경우 다른 사람에 주는 인상이 좋지 못할 수 있는데요. 나이 대비 더 늙어 보일 수 있고 거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와 자신감이 낮아지는 등 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눈밑 꺼짐이나 눈 주름은 건강상의 문제보다는 미관상의 문제로 여겨지는데요. 조금 더 젋어보일 수 있는 눈밑 꺼짐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눈밑 꺼짐 없애는 방법

1. 눈밑지방재배치

대부분의 눈밑 꺼짐을 없애기 위해 연예인을 포함해 많이 하시는 방법으로 눈밑 지방 재배치가 있습니다. 눈밑에 한쪽으로 치우친 지방을 고루 분산시키는 것인데요. 눈밑 꺼짐을 유발하는 과다한 지방을 제거하고 지방을 재 분배하는 방법과 광대 주변에 있는 지방과 함께 평평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눈밑 꺼짐을 잡기 위한 이러한 시술법에는 주사요법과 시술법이 있지만 시술의 경우 전신마취가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필러나 레이저 시술 같은 방법도 같이 고려해 볼 만합니다.

 

2. 하안검 수술

중년에 눈밑 꺼짐을 겪는 분들이라면 하안검 수술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피부 탄력의 상태, 지방의 정도, 근육의 상태 등 개개인마다 증상과 상태가 다르기에 다양한 시술법이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시술이 필요합니다. 얇은 눈밑 피부층은 우리가 눈을 자주 비빌 경우 쉽게 노화되게 되는데요. 우리가 웃기만 해도 눈가에 주름이 생기듯이 매우 약한 부분입니다. 때문에 눈밑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눈으로 손을 자주 비비는 행동은 자제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눈밑 꺼짐 필러

눈밑에 필러를 맞는 방법으로 직접적인 꺼짐 개선 방법입니다. 피부과를 통한 전문 시술로, 그 효과를 즉시 볼 수 있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을 고려하시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러나 콜라겐 주입과 같은 시술은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나, 나이가 들수록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중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4. 눈밑 냉찜질

눈밑 꺼짐과 관련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냉찜질을 하거나 차가운 티백을 올려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백은 물에 담가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눈밑에 10분 동안 올려두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단백질 및 콜라겐 섭취

눈밑 꺼짐은 노화로 인한 부분이 크지만, 콜라겐이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는 요소로 고기류를 통해 쉽게 섭취할 수 있고, 콜라겐도 시중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보충을 해주면 좋습니다

 

한달 10kg 감량 방법, 연예인도 성공한 다이어트 식단 공개

한 달 10kg 감량 방법, 연예인도 성공한 다이어트 식단 공개 많은 연예인들은 한 달에 10kg 가까운 체중 감량에 성공하곤 합니다. 단기간에 이렇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growingego.com

 

파란통 다이어트 효과 가격 앞에 망설이고 있다면 확인

파란 통 다이어트 효과 가격 앞에 망설이고 있다면 확인 파란 통 다이어트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봅니다. 파란 통과 함께 서현과 신봉선 다이어트로 유명한 빨간 다이어트도 있습니다. 모두

growingego.com


눈밑 꺼짐 없애는 방법은 주로 시술이나 레이저 요법, 필러 등으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 분배하는 방식인데요. 얇은 피부 때문에 한번 노화로 인해 발생할 경우 다시 자연 복원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때문에 젊었을 때 미리 아이크림을 바르는 등 눈밑을 포함한 눈가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