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 동네 공공 및 방범 cctv 확인 방법 안내

by 빠른체크 2022. 11. 23.

우리 동네 공공 및 방범 cctv 확인 방법 안내

주변을 둘러보면 cctv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cctv는 치안이나 방범용 cctv가 있고, 도로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cctv가 있습니다. 우리 동네에 설치된 이러한 cctv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 확인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우리 동네 cctv 실시간 보는 곳

 

 

 

 

 

우리 동네에 설치된 cctv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먼저 도로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해주는 cctv의 경우는 인터넷 접속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시간으로 현재 상황을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명절이나 고속도로 등 도로에 사고나 차가 막히는 것을 확인하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목적이 아닌 방범용 cctv의 경우 보는 방법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안내

 

우리 동네 cctv 실시간 보는 방법

먼저 도로교통상황을 안내해주는 cctv의 경우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맵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어플 설치도 필요 없기 때문에 지도 사이트에 접속 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경우 우측 상단 테마 메뉴에서 cctv를 선택해주면 되며, 카카오 맵의 경우 화면 상단에 레이어 아이콘을 선택해서 cctv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cctv를 선택하면 지도에 cctv 아이콘들이 나타나게 되며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cctv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방범용 cctv 확인 방법

 

 

 

 

 

그렇다면 방법용 cctv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보통 이런 방범용 cctv는 큰 도로변보다는 주택가나 밀집한 지역에 치안을 위해 설치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차를 주차해놨는데 누가 차를 긁고 갔거나 파손을 시켰다거나 누군가와 싸움이 일어났다거나 등 cctv 영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 폐기물 스티커 구입처 및 품목별 가격표 안내

 

방범용 cctv 보는 방법

방범용 cctv의 경우 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경찰서에 요청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정보공개 포털을 이용해서 청구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어떠한 사건 사고와 연루되어 cctv 확인이 필요하다면 경찰서에 찾아가서 민원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경찰서는 cctv를 관리하는 곳이 아닙니다. cctv 영상을 볼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는 곳이라고 보는 것이 오히려 더 정확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경찰서가 다른 업무로 인해 바쁠 경우는 업무상 딜레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맘처럼 빠르게 일이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보공개 포털 cctv 영상 확인 요청하기

 

 

 

 

 

이럴 때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정보공개 포털에 청구 신청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범용 cctv는 물론 주정차 단속용 cctv에 대한 확인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과정을 거쳐 청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보공개 포털을 통해 cctv 확인 요청 시 열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공개포털

 

www.open.go.kr


우리 동네에 설치된 cctv를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과 방범용 cctv 영상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살다 보면 예기치 않게 이러한 cctv를 확인해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