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안내

by 빠른체크 2022. 11. 17.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안내

스마트폰은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줍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핸드폰 위치 추적입니다. 각종 사건 사고나 핸드폰 분실 시에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긍정적인 역할도 하지만 다른 부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상대방 동의가 필요 없는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자세히 살펴봅니다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은 굉장히 많이 나와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동의 없이 위치 추적이 가능한 어플을 많이 찾습니다. 여기서 소개해드리는 어플은 국내 대표 위치 추적 어플인 지나리라는 어플입니다. 

 

보통 자녀를 둔 부모님이 많이 이용하는 어플로, 서로 위치를 주고받는 경우 또는 휴대폰 분실이나 업무 활용 등으로 내 위치를 수집하는 경우에 많이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로 많이 사용했던 젠리 어플이 최근 국내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기존에 젠리 어플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지나리 어플을 알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젠리, 국내 서비스 종료...위치추적어플 ‘지나리’로 간편한 서비스 제공 - 데일리시큐

최근 글로벌 위치추적어플 젠리의 국내 서비스가 종료되고 국내 대표 위치추적 어플리케이션인 지나리는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지나리는 위치추적이 주목적이지만 사용자 니즈에 맞

www.dailysecu.com

 

어플이 지원하는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까운 로또 판매점 찾기 1등 당첨 배출 지점은 어디일까

 

  • 최대 1분에서 3시간까지 원하는 간격으로 위치 수신
  • 이동 위치 실시간 모니터링
  • 최장 3개월 간 위치 보관 및 과거 위치 조회
  • 배터리 잔량 및 벨소리, 통신상태 등 기기 정보 확인 가능
  • 사이렌 기능으로 분실 및 긴급 상황 대비
  • 출발/도착 알림 기능
  • 국내는 물론 해외 사용 가능
  • 웹 브라우저에서도 위치 확인 가능
  •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최근 업데이트가 되면서 네이버 지도 및 주소 연동이 가능해지면서 사용하기 더 편리해졌습니다.

 

지나리 어플은 위치를 보내는 전송자의 동의 과정을 필요합니다. 때문에 전송자가 나를 위치 전송에 등록을 해줘야만 내가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리털 패딩 세탁 건조 방법 만물상 소개 영상 보기

 

지나리 어플 핸드폰 위치 추적 방법

지나리 어플을 통해 핸드폰의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자녀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서로 위치를 주고받는 경우에는 위치 전송에 상대방 수신자(엄마 및 아빠 등)를 입력해 주고 자녀가 전송버튼을 누르거나, 상대방이 시작버튼을 누르게 되면 1분 후에 상대방 전송자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분실한 경우 처럼 내 핸드폰의 위치를 추적하고자 할 때에는 위치 전송에서 수신자 추가를 눌러 나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보통 핸드폰을 분실한 경우 이 방법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나리 어플 사용 방법을 통해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나리 - 실시간 스마트폰 위치추적

지나리 - 실시간 스마트폰 위치추적

www.gnali.net

 

어플이 필요 없는 상대방 모르게 위치 추적하기

어플 설치 없이도 상대방 위치 추적이 가능한 방법으로, 구글이나 삼성의 내기기 찾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상대방의 동의 과정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부분으로 긴급하고 위급한 상황 또는 핸드폰을 분실한 상태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위치를 추적하고자 하는 핸드폰의 구글이나 삼성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로그인 정보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만약 자녀의 스마트폰을 위치 추적하고자 한다면, 새로운 구글 계정이나 삼성 계정을 만들어서 자녀의 폰에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상대방 동의 없는 추적 주의 사항

보통 위치 추적 어플에는 상대방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그만큼 사생활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의 위치가 부모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 함부로 노출되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 소개해드린 어플의 경우는 위치 정보가 암호화되어 부모에게만 전달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상대방 동의 없는 핸드폰 위치 추적은 사생활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실된 폰을 찾거나 연락이 안 되는 자녀의 위치를 조회하고 급한 위급상황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소득자 건강보험료 실제 납부액 계산 및 면제 방법


상대방 동의 없이 핸드폰 위치 추적 어플은 꼭 필요한 부분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