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룸 이사 비용 정리 및 이사 팁 안내

by 빠른체크 2022. 9. 23.

원룸 이사 비용 정리 및 이사 팁 안내

원룸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사 비용 안내입니다. 오피스텔이나 1~2인 가구 모두 해당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사 비용은 생각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꼼꼼히 체크하고 확인하시면 비용을 절감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룸 이사 비용 안내

원룸 이사 비용 가장 최소한으로 진행한다면 20만 원 내외에서도 가능합니다. 원룸을 포함한 이사 비용은 어떤 이사 방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포장 이사가 아닌 용달 이사로 차량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포장이사를 불러 전문인력과 높은 이사비용을 들이는 것은 원룸 치고 경제적 타격이 클 수 있습니다. 짐을 최소화하고 용달 이사로 이삿짐만 옮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용달이사라도 기사님을 통해 물건 상하차 및 이동도 가능합니다. 원룸 이사 비교적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는 용달 이사를 추천드립니다.

 

 

용달 가격표 비용 계산,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정리

흔히 용달이라고 하면 1톤 용달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작은 짐부터 1인 이사까지 사용용도가 많은데요. 용달 가격표를 통해 비용이 얼마인지 알아보고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까지 알아봅니

sesang100004.tistory.com

 

원룸 이사 비용 높을 때 확인 사항

원룸 이사 비용이 높다고 생각될 때는 몇 가지 확인해봐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포장 이사를 하는 것은 아닌지

이사의 경우 일반이사, 반포장 이사, 포장이사가 있습니다. 포장이사의 경우 업체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다 해줍니다. 일반 가정집의 이사 시 많이 이용합니다. 원룸과 같이 소형가구라면 굳이 포장이사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용달이사를 이용해서 꼭 필요한 가전 가구만 옮기고 나머지는 자신이 직접 물품을 포장하고 옮길 수 있습니다.

이사 성수기 시즌 및 손 없는 날

이사 비용은 이사 수요가 많은 3월, 가을 및 겨울, 손 없는 날에 높게 발생합니다. 특히 손 없는 날을 많이 챙기곤 합니다. 하지만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에도 참고하면 좋은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시면 비용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 정말 지켜야 할까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 정말 지켜야 할까 이사를 가거나 중요한 날이면 꼭 확인하는 것 중에 하나가 손 없는 날입니다. 하지만 손 없는 날을 꼭 지켜야 하는 것일까요. 만약 손 없는 날

sesang100004.tistory.com

 

원룸 이사 비용 무료 견적 받기

원룸이든 오피스텔이든 가정집 이사든 이사업체를 구하고자 하면 최소 3개 이상의 견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무료 신청 및 현장 방문으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미소 숨고, 24번가 등 여러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원룸 이사 팁 정리

원룸 이사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팁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챙기면 비용을 절감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이삿짐양 줄이기

이사 비용을 결정하는 가장 첫 번째는 이삿짐 양입니다. 당연히 적을수록 비용 또한 줄어듭니다. 어중간하게 2.5톤 이상 5톤 이하의 이삿짐이 발생하게 되면 차량은 5톤으로 배정되고 비용은 올라가게 됩니다. 이삿짐 양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은 필수입니다.

 

당근 마켓과 같은 중고거래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헌 옷 수거나 기부 등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소형 가전제품을 버리고자 한다면 폐가전무상방문수거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이사 박스 구매는 최소화

이삿짐을 담기 위해 이사 박스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은 최소화합니다. 원룸이라면 짐이 크게 많지 않습니다. 나중에는 이사 박스가 오히려 짐이 됩니다. 집에 있는 캐리어와 같은 큰 가방류들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꼭 구매가 필요한 경우 이사 박스 대신 리빙박스 등을 구매하면 추후 물품 보관용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이사 박스를 구매하기보다 가까운 다이소에서 소량만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옷이 많을 경우는 쓰레기봉투나 다이소에서 파는 김장봉투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3. 이사 체크리스트 활용

작은 원룸이라고 하더라도 이사는 은근히 할 일이 많습니다. 바쁘게 진행하다 보면 빼먹는 것도 많습니다. 이사 체크리스트를 활용해서 하나하나 체크하면 놓치는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사 체크리스트는 이사 1주일 전부터 당일까지 할 일이 나열되어 있어 이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공과금 정산 및 주소 이전 신고

공과금 정산과 주소 변경에 따른 각종 우편물 이전 신고도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도시가스의 전출 전입 신고는 코원에너지서비스로, 통신사나 카드사 등 주소 변경은 kt moving 사이트에서, 수도요금정산 또한 인터넷으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미리 준비하시면 원룸 이사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룸 이사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앱 등을 설치해서 확인하시면 이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룸 이사 비용 조금만 신경 쓰면 최소한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짐이 많지 않은 원룸인 만큼 포장 이사보다 용달이사나 일반 이사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