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실적인 결혼 비용 평균과 남자 여자 분담은 어느정도일까

by 빠른체크 2024. 3. 7.

현실적인 결혼 비용 평균과 남자 여자 분담은 어느정도일까

결혼은 큰 목돈이 오가는 만큼 큰 행사 중에 하나입니다. 생애 한 번 뿐 이기에 거창하게 하기도 하지만 이와 반대로 오히려 축소해서 최소한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현실적인 결혼 비용 평균과 남자 여자 분담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살펴봅니다.

목차

1. 2024 결혼 비용 평균

2. 현실적인 결혼 비용

3. 결혼 비용 세부 항목

4. 남자 여자 결혼 비용 분담 비율

5. 가장 후회되는 결혼 비용 항목

 

 

 

 

2024 결혼 비용 평균

결혼에 필요한 현실적인 결혼 비용은 얼마나 있어야 할까요. 사랑만 가지고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결혼입니다.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4년 결혼해듀오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총 결혼 비용은 약 2억 9,748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는 신혼집, 혼수, 예식홀, 예물, 예단, 신혼여행, 스드메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신혼집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2억 4299만원으로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신혼집이 있다면 결혼비용은 현실적으로 약 4000~5000만원만 있으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결혼비용 보고서’ 발표 - 데일리시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남 500명, 여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혼비용 보고서’를 발표했다. 신혼부부 총 결혼비용은 2억 9,748만원이었다.

www.dailysecu.com

 

신혼부부들에게 결혼 비용 얼마 썼나 물어보니…평균 2억9000만원

신혼부부들에게 결혼 비용 얼마 썼나 물어보니…평균 2억9000만원, 이미나 기자, 사회

www.hankyung.com

 

현실적인 결혼비용

반면, 현실적으로 주변에서 결혼한 사람들이나 인터넷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결혼 비용 정리한 자료를 살펴보면, 적게는 2천만 원 대에서 많게는 5천만 원 대 이상까지 비용이 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이 말은 결혼 비용은 얼마든지 절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인생에 한번 있는 결혼식이기 때문에 거창하게 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스몰웨딩과 같은 저렴한 작은 결혼식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작은 결혼식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보는 의견이 약 90% 이상일 정도로 결코 나쁘지 않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세입자 이사 정산 방법 및 돌려받아야 하는 돈

 

결혼 비용 세부 항목

결혼 준비에 필요한 항목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굉장히 많고, 특히 추가 옵션 사항들도 많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것들을 포함한다면 당연히 결혼 비용은 올라가게 됩니다. 기본적인 스드메부터 예식홀 대관, 신부 누브라 및 신랑 구두 대여, 스튜디오 사진, 결혼반지 및 신랑 예복 대여, 양가 부모님 및 혼주 한복 대여, 사회, 가방 순이, 본식 식대, 버스 대절까지 신경 쓸게 한두 개가 아닙니다. 이렇게 많은 부분들을 모두 챙기고 그만큼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스몰웨딩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사랑스러운 내 연인도 미워지게 만드는 공포의 '스드메'? - 뉴스웨이

사람들은 사랑하는 이와 여생을 함께하기 위해 결혼을 합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동안 앞으로 펼쳐질 날들을 생각하며 행복할 것만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 하는데요.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www.newsway.co.kr

 

남자 여자 결혼 비용 분담 비율

남자와 여자 평균 결혼 비용은 대략 얼마나 준비할까요. 아무래도 남자의 경우는 집을 장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분들의 경우는 보통 신혼집에 들여놓을 혼수를 준비하죠.

 

하지만 집값을 남자 혼자 감당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최근에는 서로 분담해서 알뜰하게 준비하곤 합니다

 

평균적으로 결혼 비용에서 남자의 경우 약 60%, 여자의 경우 약 40% 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서 잠시 말한 것과 같이 남자가 집을 장만해야 한다는 생각에 집에 대한 비용은 남자가 65%, 여자가 35% 정도 부담한다고 합니다.

 

어떤 집에 어떤 살림을 놓을 것이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흔히 여자가 결혼 전까지 1억을 모았다면 굉장히 큰 금액을 모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자 지갑 계급도 어떤 브랜드가 인기가 많을까

 

결혼식 비용 후회하는 항목 

결혼을 한 사람들에게 "다시 돌아가면 이전과 동일하게 결혼식을 올릴 것이냐"는 질문에 대부분의 분들이 "결혼식을 축소하고 결혼 비용을 절약하겠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즉, 결혼식에 들인 비용이 후회가 된다는 것입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에서도 신혼부부 70%가 결혼비용을 후회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신혼부부 70%, 결혼 비용 후회…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조사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신혼부부의 10명 중 7명이 값비싼 결혼 비용을 후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 대표 결혼정보회사업체 ‘듀오웨드’(대표 박수경, www.duowed.com)는 2년 이내 결혼한 신

www.enewstoday.co.kr

 

특히 이렇게 후회하는 항목들 중 몇 가지를 살펴보면, 예물, 예단, 신혼가구/가전제품 풀세트 상품, 그릇세트, 백화점 구매 등이 있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웨딩 박람회를 많이 돌아다니며 혹해서 계약을 한다거나 스드메에 너무 많은 비용을 들인 경우도 모두 후회하는 항목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결혼식 비용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평균 4천만 원대에 이를 만큼 결코 작지 않은 금액입니다. 특히 경제적으로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대부분 부모님의 지원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시계 계급도 브랜드 서열 나에게 맞는 시계 브랜드는?


현실적인 결혼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결혼 비용 어떻게 준비하고 계획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인 만큼 꼼꼼하게 비교하고 정리하시면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